[언팩2021]"사용성·디자인 둘 다 잡았다"..갤Z플립3, 커버 화면 키우고 다양한 색상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11일 신제품 공개 행사인 '갤럭시 언팩 2021: 펼칠 준비를 하라'를 통해 '갤럭시Z플립3'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폴더블폰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갤럭시Z플립3과 함께 갤럭시Z플립3의 가격도 낮췄다.
갤럭시Z플립3에서 전작 대비 가장 큰 변화는 4배나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다.
갤럭시Z플립3는 색상과 케이스도 전작보다 더 다양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컬러풀' 갤Z플립, 7가지 색상 지원..케이스 디자인도 다양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삼성전자가 11일 신제품 공개 행사인 '갤럭시 언팩 2021: 펼칠 준비를 하라'를 통해 '갤럭시Z플립3'를 공개했다.
전작에서 사용자들 사이에 불만으로 제기되던 커버 디스플레이를 확대해 사용성을 높이면서 컴팩트한 사이즈의 강점을 강화했다. 색상도 전작보다 다양해지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삼성전자는 폴더블폰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갤럭시Z플립3과 함께 갤럭시Z플립3의 가격도 낮췄다. 갤럭시Z플립3는 256기가바이트(GB) 모델로만 출시되며 가격은 125만4000원이다. 예약판매는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오는 27일 한국과 미국, 유럽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 '4배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삼성 페이, 열지 않고 사용한다"
갤럭시Z플립3에서 전작 대비 가장 큰 변화는 4배나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다. 전작에서 2.79cm(1.1인치)였던 커버 디스플레이가 4.83cm(1.9인치)로 넓어졌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을 열지 않아도 최대 8줄까지 알림이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위젯을 활용해 일정이나 날씨, 걸음 수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 색상과 어울리는 배경화면도 변경할 수 있다.
특히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삼성 페이'도 지원함에 따라 사용자들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커버 디스플레이로 삼성 페이를 실행해 결제할 카드를 선택하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 커버 디스플레이 활용한 사진 촬영 가능…'자동 프레이밍'·'듀얼 프리뷰' 기능 추가
갤럭시Z플립3에서는 카메라 기능도 향상됐다. '플렉스 모드'를 활용한 셀피 촬영이 가능하며 Δ촬영 인원에 따라 자동으로 구도를 조절해주는 '자동 프레이밍(Auto framing)' Δ사진을 촬영하는 사람과 찍히는 사람이 동시에 프리뷰를 보면서 촬영할 수 있는 '듀얼 프리뷰(Dual preview)' 등도 지원한다.
또한 '퀵샷(Quick shot)'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열지 않아도 전원 버튼을 두 번 눌러 카메라를 실행, 커버 디스플레이로 자신의 모습을 확인하면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초당 최대 120개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헤르츠(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매끄럽고 부드러운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업그레이드된 스테레오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도 지원해 사용자들은 유튜브 동영상 등을 영화와 같은 사운드로 시청할 수 있다.
◇ 7가지의 다양한 색상 지원…그립 및 스트랩 타입의 케이스 추가
갤럭시Z플립3는 색상과 케이스도 전작보다 더 다양해졌다. Δ크림 Δ그린 Δ라벤더 Δ팬텀 블랙 등 총 4가지 색상을 지원하며 삼성 홈페이지에서는 Δ그레이 Δ핑크 Δ화이트 색상도 독점 판매된다. 전작인 갤럭시Z플립은 5G 모델이 Δ미스틱 화이트 Δ미스틱 브론즈 Δ미스틱 그레이, 롱텀에볼루션(LTE) 모델이 Δ미러 퍼플 Δ미러 블랙을 지원했다.
케이스도 기본 모델 외에 '링 그립'과 '스트랩 케이스'를 추가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갤럭시Z폴드3와 함께 폴더블폰 최초로 수심 1.5m의 담수에서 최대 30분간 견딜 수 있는 IPX8 등급의 방수 기능을 지원하며 스마트폰 알루미늄 소재인 '아머 알루미늄'과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투스' 강화 유리를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또한 '하이드어웨이 힌지'와 '스위퍼' 기술을 적용해 외부 입자로부터 힌지를 보호하면서 더 슬림해졌다. 또 독일 인증기관인 뷰로 베리타스로부터 20만번 폴딩 테스트 검증도 마쳤다.
yellowapoll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오정연 "옛날부터 일찍 시집가면 깨지는 팔자라더라…딸 낳고 싶다"
- 와인·전복 '럭셔리 결혼식' 즐긴 女하객…신부는 "누구세요?" 철창행 위기
- "유학 간 여친에 월 1000만원 지원…바람피우더니 회사 강탈, 수십억 피해"
- 백스윙 골프채에 얼굴 맞아 함몰…"가해 여성 무혐의 억울"[영상]
- "남편 불륜 확실한데 물증 없어…스파이앱 깔아 증거 찾아도 될까요"
- 슬리퍼 신은 여고생 발만 노렸다…양말 벗겨 만진 제주 20대 추행범
- 로버트 할리, 5년 전 동성애 루머 해명 "여자 좋아합니다"
- 음주운전 사고 낸 女BJ "이미 박은 거 그냥 죽일걸" 라방서 막말
- 이민정, ♥이병헌 진지한 셀카에 "다시 시작된 도전" 폭소 [N샷]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