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호스트 임세영 "연봉? 슈퍼차 한대 값→나훈아·아이유 못 이겨" ('유퀴즈')[종합]

이우주 2021. 8. 11. 22: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퀴즈' 임세영이 홈쇼핑의 세계를 낱낱이 공개했다.

11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1초의 승부사' 특집으로 꾸며져 20년차 쇼호스트 임세영이 출연했다.

임세영은 "홈쇼핑을 보는 메인 고객이 30~60대 여성인데 그 분들이 좋아하는 드라마를 하면 많이 거기로 가신다. 그래도 전후로 많이 들렀다 가신다. 그래도 아예 이길 수 있는 상대가 있다. 아이유 씨나 나훈아 씨 콘서트 하면 아무도 안 계시더라"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유퀴즈' 임세영이 홈쇼핑의 세계를 낱낱이 공개했다.

11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1초의 승부사' 특집으로 꾸며져 20년차 쇼호스트 임세영이 출연했다.

임세영은 "2002년 처음 입사 후 3~4년은 다양한 걸 해봤다. 음식을 하면 키가 커서 '고등어가 팔뚝만해요' 해야 하는데 저한테는 손바닥만했다. TV, 냉장고를 팔아도 작아 보였다"고 고충을 털어놨다.

임세영은 "그래서 먹을 건 안되고 화장품을 갔더니 보이시하다고 안된다더라. 그나마 버틸 수 있었던 게 너무 다행히 시대적 유행이 MP3플레이어와 디지털카메라였다. 똑똑해 보이는 걸 해보라 했다. 제가 손이 크니까 소형 가전에 잘 맞았다"고 돌파구를 찾았다고 밝혔다.

가장 매출을 올렸던 상품에 대해서는 "그때 아웃도어가 유행이었다. 1분당 1억 정도 매출이 나왔다. 모든 것이 아름다웠다. 어떤 방송사고도 다 넘어가고 알아서 고객님들이 사주시는 날이었다"고 행복해했다.

홈쇼핑의 프라임 시간대는 토요일밤. 하지만 그 시간대에 타 채널 방송이 대박이 나면 영향을 크게 받는다고. 임세영은 "홈쇼핑을 보는 메인 고객이 30~60대 여성인데 그 분들이 좋아하는 드라마를 하면 많이 거기로 가신다. 그래도 전후로 많이 들렀다 가신다. 그래도 아예 이길 수 있는 상대가 있다. 아이유 씨나 나훈아 씨 콘서트 하면 아무도 안 계시더라"라고 밝혔다. 유재석은 나훈아 콘서트 방송 당시 '유 퀴즈'도 동시 방송 중이었다며 "내부적으로 '졌잘싸(졌지만 잘 싸웠다)'"라고 밝혀 웃음을 안겼다. 임세영은 "그래서 남아계신 분들 특별 우대하는 느낌으로 한다"고 밝혔다.

1년에 500시간 이상 생방송을 하는 임세영은 "패션을 많이 해서 옷을 갈아입어야 하는데 피팅룸에서 옷을 갈아입고 오는 데만 3~5분이 걸리니까 분당매출이 왔다 갔다 한다. 그래서 오래하다 보니 스킬이 있다. 옷을 입은 것처럼 피팅 한다"고 밝혔다.

연봉을 공개하기도 했다. 임세영은 "유명한 슈퍼카 브랜드의 가장 싼 것"이라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스카우트 제의도 종종 받는다는 임세영은 "제가 생각보다 낯을 가려서 익숙한 환경을 좋아한다. 보는 분들도 좋게 생각해주신다. 회사를 옮기면 톤이 달라진다. 저는 한 군데 너무 오래 있어서 다른 데 가면 느낌이 달라질 거 같다"고 밝혔다.

wjlee@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짜리 금장 '골프풀세트' 76%할인 '50만원'대 판매!
이하늬, 하루아침에 재벌가 며느리 '신데렐라 됐다'..인생 역전 유민그룹 상속녀 ('원더우먼')
노현희 “주말 내내 폐지 줍는 할머니로 살아..겨울옷 입어 기절할 뻔”
'커밍아웃' 송인화, 2세 연하 여자친구 공개 “남녀 사랑과 같아...결혼할 것”
399억↑ 수익 전현무, ♥이혜성에 개인 카드 선물→결혼 임박?
“호텔, 오피스텔서..” 여배우, 의사 형부와 불륜→위자료 3천만원 지급
설거지 하면서 밟고만 있었는데, '몸매'가 살아나고 '라인'이 생겨...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