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경매사가 하는 가장 중요한 일?! 유재석 "생각했던 것과 달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1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선도가 생명! 가락시장 과일 경매사인 고길석 자기님이 과일 경매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고길석 경매사의 이야기를 듣던 유재석은 "저는 얘기 들어보니까 경매사라는 직업이 중도매인들에게 물건을 넘기는 것뿐만 아니라 일정한 가격이 유지되게끔 하는 일"이라며 과일 가격의 평균치를 유지하는 일이라고 깔끔하게 정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선도가 생명! 가락시장 과일 경매사인 고길석 자기님이 과일 경매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과일도 경매를 진행하는 순서가 있다며 고길석 경매사는 "좋은 물건부터 경매를 시작해야해요"라며 "그래야 다른 과일의 가격 형성이 잘 된다"고 전했다.
같은 종류의 과일들이 비슷한 값으로 가격 형성이 되게 만드는 것이 경매사의 일로 우선순위를 잘못 정하게 될 경우 다른 물건들도 제값을 못 받게 된다고 전했다. 고길석 경매사의 이야기를 듣던 유재석은 "저는 얘기 들어보니까 경매사라는 직업이 중도매인들에게 물건을 넘기는 것뿐만 아니라 일정한 가격이 유지되게끔 하는 일"이라며 과일 가격의 평균치를 유지하는 일이라고 깔끔하게 정리했다.
고길석 경매사는 "아버지가 원래 시장에 계셨습니다"라며 아버지의 권유로 용산시장에서 가락시장으로 변화할 당시부터 근무했다며 자신이 경매사가 된 계기를 전했다. 유재석은 "시장이 생길 때부터 지금까지 계셨네요"라며 시장의 역사와 함께 한 경매사 일생을 감탄하기도 했다.
iMBC 임주희 | 화면캡처 tvN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권민아 前남친A "권민아+전 여친에 미안" [종합]
- 딸 앞에서 극단적선택 시도→'금쪽' 오은영 "PTSD"
- "영탁 엄마, 영탁막걸리에 돼지머리 묻으라 지시" [종합]
- "우효광, 추자현 두고 불륜설만 3번째" 주장 [종합]
- 래퍼 강민수, 커밍아웃 후 "가족+주변인 상처…사랑받길" [종합]
- "실토 하준수·당당 안가연, 고마워" 전여친 동생 '일갈' [종합]
- 배우 박민우, 교통사고→안타까운 근황→응원 [종합]
- 가수 가인, 프로포폴 불법 투약한 이유 [전문]
- '훈남' 류성재, 한예슬 남친 과거 무대 사진 '화제' [종합]
- 구도쉘리, 제이윤 사망 "억울하고 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