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영화는 관객이 먼저'..'모가디슈', 'N차 관람' 부르며 롱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좋은 영화는 관객이 먼저 알아본다.
'모가디슈'가 'N차 관람'을 부르며 장기 흥행에 돌입했다.
'N차 관람'은 코로나19 시국에서 영화 흥행의 주요한 동력이 됐다.
N차 관람은 그만큼 영화에 대한 만족도가 크다는 얘기로, '모가디슈'는 개봉 3주차에 접어든 지금까지 CGV 평점 골든에그 지수 96%, 롯데시네마 평점 9.1점, 다음영화 평점 8.9점, 네이버영화 평점 8.77점으로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이데일리가 CGV리서치센터에 재관람율 조사를 의뢰한 결과 ‘모가디슈’(감독 류승완, 제작 덱스터스튜디오·외유내강,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는 개봉일인 7월 28일부터 8월 5일까지 2.4%의 재관람률을 나타냈다. 이는 지난해 여름 성수기에 개봉한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와 ‘반도’의 재관람률을 뛰어넘는 수치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와 ‘반도’는 개봉 이후 9일간 각각 1.8%, 2.1%를 나타냈다. 지난해 코로나19 대유행이 본격화된 상황에서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435만명으로 최고 흥행 기록을 세웠고, ‘반도’는 381만명으로 그 뒤를 이었다. ‘모가디슈’는 이 두 영화의 재관람률을 상회하며 장기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N차 관람’은 코로나19 시국에서 영화 흥행의 주요한 동력이 됐다. 극장은 지난해 전년 대비 70%이상 관객이 줄었고, 올해 상반기는 전년 동기 대비 35% 이상 관객이 줄었다. 극장을 찾는 관객이 급격히 줄면서 같은 영화를 2회 이상 보는 관객이 흥행 요인으로 부상했다.
N차 관람은 그만큼 영화에 대한 만족도가 크다는 얘기로, ‘모가디슈’는 개봉 3주차에 접어든 지금까지 CGV 평점 골든에그 지수 96%, 롯데시네마 평점 9.1점, 다음영화 평점 8.9점, 네이버영화 평점 8.77점으로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N차 관람이 입소문까지 일으키면서 영화가 뒷심을 얻고 있다.
지난 달 28일 개봉한 ‘모가디슈’는 개봉 7일째인 지난 3일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올해 한국영화 최고 흥행 기록을 세웠다. ‘모가디슈’는 개봉 14일째인 10일 누적관객 186만명을 동원하며 200만 관객 돌파까지 15만명도 남겨놓지 않았다.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 내전 발발 당시, 수도 모가디슈에 고립된 남북 외교관들이 목숨을 걸고 탈출하는 이야기로 실화에서 출발했다. ‘부당거래’(2010) ‘베를린’(2013) ‘베테랑’(2015)의 류승완 감독이 연출하고, 김윤석 조인성 허준호 구교환 정만식 김소진 김재화 박경혜가 출연했다.
박미애 (oriald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마트24 주식 도시락, 한주에 45만원짜리 '네이버' 당첨 확률은?
- [줌인]빌보드 휘젓는 방탄소년단, '글로벌 빅히트' 이끈 주역 4인방은
- 누구말이 진짜?…"상사가 아내 강간"이라며 카톡엔 "자갸 알라븅"
- '윤석열 부인 동거설' 전직 검사母 치매 공방..."당황스럽다"
- 413일만에 남북연락선 복원…北 태도 돌변, 무슨일 있었나
- '안창림 동메달 색 발언' MBC "선수 격려한 것"
- "성폭력 여부 따져야"…박원순 유족, 사자명예훼손 소송 추진
- "남자 대표해 사과"…'실연박물관' 성시경, 90도 폴더 사과한 이유
- “작은 눈으로 공 보이나”…정영식 선수 비하한 그리스 해설자 퇴출
- '연참3' 혼자 살겠다고 여친 밀어버린 남친…MC들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