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3관왕' 안산X'첫 메달 쾌거' 여서정, MBN 여성스포츠대상 7월 MVP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0 도쿄올림픽에서 한국의 하계올림픽 사상 첫 3관왕에 오른 양궁의 안산(20,광주여대)과 한국 여자 기계체조 사상 처음 동메달을 획득한 여서정(19,수원시청)이 2021 MBN 여성스포츠대상 7월 최우수선수(MVP)를 수상했습니다.
MBN 여성스포츠대상 심사위원장인 임신자 한국여성스포츠회장은 "이번 도쿄올림픽에서도 우리 여성 스포츠 선수들이 메달 획득 여부를 떠나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줘 코로나19로 지친 국민께 위로와 희망을 준 것 같아 기쁘다"면서 "의미있는 기록까지 작성한 안산과 여서정 선수는 앞으로 한국 스포츠의 미래를 짊어질 선수들로서 기대가 매우 크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서정, 한국 여자 올림픽 기계체조 사상 최초 메달리스트
2020 도쿄올림픽에서 한국의 하계올림픽 사상 첫 3관왕에 오른 양궁의 안산(20,광주여대)과 한국 여자 기계체조 사상 처음 동메달을 획득한 여서정(19,수원시청)이 2021 MBN 여성스포츠대상 7월 최우수선수(MVP)를 수상했습니다.
두 선수는 11일(오늘) 서울 중구 퇴계로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해 상금과 상패를 받았습니다.
두 선수는 첫 출전한 지난 도쿄올림픽에서 의미있는 족적을 남겼습니다. 안산은 처음 신설된 양궁 남녀 혼성 단체전에 이어 여자 단체전, 개인전까지 모두 금메달을 따내며 한국의 하계올림픽 첫 3관왕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여서정은 도마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어 한국 여자 올림픽 기계체조 사상 최초의 메달리스트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안산은 “영광스러운 상을 받아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많은 여성스포츠인들이 빛나는 활약을 펼쳐 상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여서정은 “2018 아시안게임을 마치고도 MVP를 받았는데 한번 더 수상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MBN 여성스포츠대상 심사위원장인 임신자 한국여성스포츠회장은 “이번 도쿄올림픽에서도 우리 여성 스포츠 선수들이 메달 획득 여부를 떠나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줘 코로나19로 지친 국민께 위로와 희망을 준 것 같아 기쁘다”면서 “의미있는 기록까지 작성한 안산과 여서정 선수는 앞으로 한국 스포츠의 미래를 짊어질 선수들로서 기대가 매우 크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2012년 제정된 ‘MBN 여성스포츠대상’은 여성 스포츠 활성화와 여성 스포츠인의 발전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매월 국내 여성 스포츠를 빛낸 선수들을 월간 MVP로 선정하며, 한국 여성 스포츠의 위상을 높인 선수들과 함께 12월 연말 대상 시상식을 개최합니다.
[디지털뉴스부]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균형자론 비판″ vs ″사드 말바꾸기″…이재명·이낙연, TV토론서 '안보' 격돌
- 오늘 신규확진 2천 명 안팎 예상…″방역체계 손질 필요″
- ″꿈 심어준 아버지, 대한민국 비춰달라″…최재형 입양 아들 편지
- 정경심 2심 징역 4년…조국 재판 영향 '주목'
- 윤계상 결혼발표 '사업가 예비신부, 사랑으로 치유해준 사람'(전문)[종합]
- 허지웅 ″지키는 사람이 호구가 되는 토대에서 방역 성공할 수 없어″
- [영상] 튜브 뒤집혀 사망한 4세 아이…바로 옆에 어른 있었다
- 삼성전자, 3세대 폴더블폰 Z폴드3·Z플립3 공개
- [영상] 호주 사업가, 9살 딸에 3억대 차 선물 화제…어떤 차길래?
- 확산세 유독 거센 4차 유행의 다섯 가지 특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