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대림, 프리미엄 진공어묵 3종 출시 .. 여름철 간식시장 공략

강동완 기자 2021. 8. 11. 19: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치소비 트랜드의 확산과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면서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인기도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은 언제 어디서나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어묵 '대림선 진공어묵'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치소비 트랜드의 확산과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면서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인기도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은 언제 어디서나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어묵 ‘대림선 진공어묵’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사조대림이 새롭게 선보이는 ‘대림선 진공어묵’은 ‘풍성한 종합’, ‘탱글한 새우’, ‘향긋한 부추’의 3종으로 구성됐다.

언제 어디서나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어묵 ‘대림선 진공어묵’ 3종을 선보였다.(사조대림 제공)

특히, 이 제품은 신선식품 특성상 유통기한이 짧은 점을 보완하고 여름철 프리미엄 간식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진공포장을 적용했다. 진공포장 적용으로 유통기한이 기존 어묵제품 대비 3배가량 긴 30일로 늘어나 판매/보관/관리 등이 용이해져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간식으로 즐기기에 더 좋아졌다.
국내 대표 어묵브랜드 대림선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제품 각각의 특징을 살펴보면, ‘대림선 풍성한 종합’은 4가지 다양한 어묵의 조화로 더욱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종합어묵이다. 

야채동, 야채말이, 부추어묵, 파프리카어묵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감칠맛이 일품인 ‘사조 참치액’으로 맛을 낸 비법소스가 들어있어 손쉽게 고급 어묵탕 맛을 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간단한 조리법으로 요린이(요리+어린이)나 바쁜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예상되는데, 물 550ml에 어묵과 비법소스를 넣고 3~5분간 끓여 버섯, 쑥갓, 대파, 청양고추, 다진 마늘 등을 넣어 기호에 맞게 요리하면 된다. 또는 전자레인지에 1분~1분 30초가량 데워서 먹어도 어묵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대림선 탱글한 새우’는 알새우가 쏙쏙 박혀 있어 풍부한 새우와 야채의 식감이 뛰어난 어묵으로 반찬용, 국탕용, 떡볶이용 등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며 별도의 조리 없이 그냥 먹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대림선 향긋한 부추’는 비타민, 칼륨, 식이섬유 등 영양소가 풍부한 부추를 듬뿍 넣어 신선하고 맛있는 부추사각 어묵으로, 부추와 어묵의 신선하고 담백한 맛이 조화를 이뤄 아이들 간식이나 반찬으로 제격이다.

사조대림 마케팅 담당은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계속되면서 사조대림 프리미엄 어묵제품의 2020년 판매량이 전년도 대비 15% 이상 성장했으며, 올해에도 성장이 예상된다(내부자료 기준)”라며, ”앞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간식형태 제품개발 및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제품의 인기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여름철 진공어묵 제품 취급을 확대하는 한편, MZ세대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메가커피 SNS 한 컷 이벤트… "소중한 순간을 찍어주세요"
탐앤탐스, 8월 프레즐데이 진행..프레즐+아메리카노로 더위 피해요
파파존스 피자, ‘그랜드 파파스데이’ 진행… 30% 할인
티바두마리치킨, 요기요 주문시 최대 11,000원 할인…앵콜 프로모션 진행
커피베이, 이제는 '혼디족' 시대 …혼자 즐길 수 있는 ‘1인 빙수 5종’ 인기
[머니S 주요뉴스]
"성형? 벌 받아요"… 배수진, 과거사진 보니
"깜짝이야 누드인줄"… 가희, 아찔한 포즈 '대박'
"속옷 안 입어도"… '정석원♥' 백지영, 앞치마 집착
"사랑으로 치유해준 사람"… 윤계상 결혼 상대 누구?
"점점 더 예뻐지네"… 손나은, 아슬아슬 옆태라인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