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하지 못해 자책했던 이정후, 해법 찾기에 나섰다[고척영상]

정재근 2021. 8. 11.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림픽을 마친 이정후가 다시 배트를 들었다.

강병식 코치는 이정후의 2019년 타격 폼과 현재의 폼을 비교한 영상을 태블릿 PC로 보여주며 교정해야 할 부분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도쿄올림픽에 출전한 이정후는 우익수로 7경기 전 경기에 출전해 29타수 7안타 1홈런 3타점 3득점 타율 0.241를 기록했다.

11일 타격 훈련을 시작한 이정후에게 강병식 코치는 2019년과 현재의 폼을 비교한 영상을 보여주며 해법을 제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키움에 복귀한 이정후가 강병식 코치의 도움을 받아 타격 폼 교정에 나섰다. 고척=정재근 기자

올림픽을 마친 이정후가 다시 배트를 들었다.

11일 오후 고척스카이돔. 전날 타격 훈련을 쉰 이정후가 배트를 들고 타격 훈련을 시작했다. 아직 손가락 통증이 완전히 사라지진 않았지만 병원 검진 결과 큰 부상은 아니라는 진단을 받았다.

이정후는 강병식 타격코치와 한 참 동안 타격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강병식 코치는 이정후의 2019년 타격 폼과 현재의 폼을 비교한 영상을 태블릿 PC로 보여주며 교정해야 할 부분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태블릿 PC로 2019년과 현재의 타격 폼을 비교해 보여주는 강병식 코치

이정후의 올 시즌 성적은 79경기 296타수 102안타 3홈런 48타점 56득점 타율 0.345다. 2019년 타율 0.336과 비슷하지만 매년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준 이정후에겐 만족할 수 없는 성적이다.

도쿄올림픽에 출전한 이정후는 우익수로 7경기 전 경기에 출전해 29타수 7안타 1홈런 3타점 3득점 타율 0.241를 기록했다. 이스라엘전 홈런과 두 차례 미국전 3안타, 한일전에서도 멀티히트 활약을 펼쳤다.

하지만 마지막 경기였던 도미니카공화국과의 동메달 결정전에서는 이정후는 5타수 무안타에 그쳤다. 패색이 짙어진 8회 펜스를 짚고 고개를 숙이며 한참을 떨고 있던 이정후의 모습이 중계 카메라에 잡혔다.

이정후는 10일 키움 복귀 후 곧바로 강병식 코치를 찾았다. 올림픽에서 보여준 자신의 타격을 함께 복기하며 문제점을 찾으려 애썼다. 11일 타격 훈련을 시작한 이정후에게 강병식 코치는 2019년과 현재의 폼을 비교한 영상을 보여주며 해법을 제시했다.

이정후와 강병식 타격코치의 해법 찾기. 영상으로 확인해보자.
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코치님만 믿어요~'
대한민국 최고 타자가 되기 위해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짜리 금장 '골프풀세트' 76%할인 '50만원'대 판매!
이하늬, 하루아침에 재벌가 며느리 '신데렐라 됐다'..인생 역전 유민그룹 상속녀 ('원더우먼')
노현희 “주말 내내 폐지 줍는 할머니로 살아..겨울옷 입어 기절할 뻔”
'커밍아웃' 송인화, 2세 연하 여자친구 공개 “남녀 사랑과 같아...결혼할 것”
399억↑ 수익 전현무, ♥이혜성에 개인 카드 선물→결혼 임박?
“호텔, 오피스텔서..” 여배우, 의사 형부와 불륜→위자료 3천만원 지급
설거지 하면서 밟고만 있었는데, '몸매'가 살아나고 '라인'이 생겨...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