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분기 영업익, 전년比 80%↓..'제2의나라' 마케팅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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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은 지난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으로 162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817억원 대비 80.2% 급감한 규모다.
같은기간 당기순이익도 852억원에서 482억원으로 줄었다.
해외 매출은 총 4246억원으로 전체 매출에서 74%를 차지했는데, 이는 전분기 대비 3%포인트 증가한 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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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럴드경제=최준선 기자] 넷마블은 지난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으로 162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817억원 대비 80.2% 급감한 규모다.
2분기 매출로는 577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6857억원 대비 15.8% 감소한 규모다. 같은기간 당기순이익도 852억원에서 482억원으로 줄었다.
지난 6월 글로벌 5개 지역에 출시해 흥행을 거두고 있는 ‘제2의 나라’ 매출이 온기 반영되지 않은 가운데, 신작 출시에 따라 마케팅·인건비 지출이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역별 매출을 살펴보면 ▷북미 36% ▷한국 26% ▷동남아시아 12% ▷유럽 11% ▷일본 10% 등 순이었다. 해외 매출은 총 4246억원으로 전체 매출에서 74%를 차지했는데, 이는 전분기 대비 3%포인트 증가한 수준이다. 장르별로는 역할수행게임(RPG)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RPG)의 매출 비중이 각각 32%로 가장 높았고, 이어 캐주얼게임 25%, 기타 11% 순이었다.
넷마블은 이달 25일 중국, 베트남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에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출시하며 실적 반등을 노릴 계획이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넷마블과 마블의 두 번째 협업 작품으로, 전 세계 1억2000만명 이상이 경험한 ‘마블 퓨처파이트’로 글로벌 노하우를 쌓은 넷마블몬스터에서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이밖에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BTS 드림’, ‘머지 쿠야 아일랜드’ 등 신작 출시가 예정돼 있다.
또 넷마블은 최근 인수를 결정한 소셜 카지노 게임 기업 '스핀엑스'를 통해 게임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human@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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