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미스터리. 올림픽 노메달 한국 WBSC 세계랭킹 2위로 상승. 금메달 일본은 1위, 은메달 미국 4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쿄올림픽에서 충격의 노메달에 그친 한국 야구가 세계랭킹에선 오히려 상승해서 2위에 올랐다.
WBSC가 11일 발표한 새로운 세계 랭킹에서 한국은 3423점을 기록해 대만(3315점)을 제치고 2위에 올랐다.
올림픽에 나가지 않는 대만이 한국과 자리를 바꿔 3위를 차지한 가운데 은메달을 획득한 미국과 올림픽에 출전했던 멕시코가 4,5위를 유지했다.
한국과 두번이나 경기를 치렀던 이스라엘은 지난 발표와 같은 24위를 유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도쿄올림픽에서 충격의 노메달에 그친 한국 야구가 세계랭킹에선 오히려 상승해서 2위에 올랐다.
WBSC가 11일 발표한 새로운 세계 랭킹에서 한국은 3423점을 기록해 대만(3315점)을 제치고 2위에 올랐다. 올림픽 금메달을 차지한 일본은 4290점으로 지난 6월 발표 때(4141점)보다 점수가 낮아졌지만 1위를 유지했다.
올림픽에 나가지 않는 대만이 한국과 자리를 바꿔 3위를 차지한 가운데 은메달을 획득한 미국과 올림픽에 출전했던 멕시코가 4,5위를 유지했다.
동메달을 차지한 도미니카공화국이 2063점으로 한계단 상승한 6위를 기록했다. 한국과 두번이나 경기를 치렀던 이스라엘은 지난 발표와 같은 24위를 유지했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하늬, 하루아침에 재벌가 며느리 '신데렐라 됐다'..인생 역전 유민그룹 상속녀 ('원더우먼')
- 노현희 "주말 내내 폐지 줍는 할머니로 살아..겨울옷 입어 기절할 뻔"
- '커밍아웃' 송인화, 2세 연하 여자친구 공개 "남녀 사랑과 같아..결혼할 것"
- 399억↑ 수익 전현무, ♥이혜성에 개인 카드 선물→결혼 임박?
- "호텔, 오피스텔서.." 여배우, 의사 형부와 불륜→위자료 3천만원 지급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