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및 인건비 증가".. 넷마블, 2Q 영업익 162억원·전년比 80.2% '뚝'

강소현 기자 2021. 8. 11. 16: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이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5772억원, 영업이익 162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2분기 실적부진은 지난 6월10일 출시한 '제2의 나라:Cross Worlds' 매출 온기 미반영과 신작 출시에 따른 마케팅비 및 인건비 증가 등에서 기인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마블이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5772억원, 영업이익 162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이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5772억원, 영업이익 162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각각 15.8%, 80.2% 감소한 수치다. 

넷마블에 따르면 2분기 실적부진은 지난 6월10일 출시한 ‘제2의 나라:Cross Worlds’ 매출 온기 미반영과 신작 출시에 따른 마케팅비 및 인건비 증가 등에서 기인했다.
하반기 넷마블은 기대신작 ‘마블 퓨처 레볼루션' 출시와 소셜 카지노 게임 기업 ‘스핀엑스' 인수로 재도약을 꾀한다.

먼저 ‘마블 퓨쳐 레볼루션’은 오는 25일 중국과 베트남을 제외한 240여개국에 출시한다. 이 외에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BTS드림(가제)’, ‘머지 쿠야 아일랜드’ 등의 신작 출시가 예정돼 있다. 또 지난해 11월 한국에서 출시한 ‘세븐나이츠2’를 연내 글로벌 시장(중국제외)에 선보일 계획이다.

최근 인수를 결정한 스핀엑스는 글로벌 모바일 소셜 카지노 게임 장르 3위 기업으로, 넷마블의 캐주얼 게임 라인업 확대 및 사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셜 카지노 게임은 쓰리 매칭 퍼즐게임과 함께 글로벌 이용자들이 많이 즐기는 대표적인 캐주얼 게임 장르 중 하나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2분기 ‘제2의나라’ 론칭에 이어 하반기에는 25일 글로벌 240개국 출시를 앞둔 ‘마블 퓨쳐 레볼루션’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 게임들이 선보일 예정이며 여기에 최근 인수계약을 체결한 스핀엑스의 가세로 글로벌 시장 경쟁력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성형? 벌 받아요"… 배수진, 과거사진 보니
"깜짝이야 누드인줄"… 가희, 아찔한 포즈 '대박'
"속옷 안 입어도"… '정석원♥' 백지영, 앞치마 집착
"사랑으로 치유해준 사람"… 윤계상 결혼 상대 누구?
"점점 더 예뻐지네"… 손나은, 아슬아슬 옆태라인
"성형수술도 실밥 뽑으러 나가는데"… 김정은, 격공
반려견 유치원비 100만원?… 오종혁 "통장이 비더라"
"숨길 수 없는 볼륨감"… 서동주, 수수한 일상룩
"나도 성폭행 당했다"…크리스, 美서도 피해자 나왔다?
예쁜 애 옆 예쁜 애… 로제-리사, 상큼 발랄 시밀러룩

강소현 기자 kang420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