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분기 매출 5772억원·영업익 162억원

최승진 2021. 8. 11. 1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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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62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80.2% 감소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은 1조1476억 원, 영업이익은 704억 원, 당기순이익은 1101억 원으로 각각 전년 대비 5.8%, 31%, 22.8% 감소했다.

2분기 상각전 영업이익(EBITDA)은 418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47.9% 감소해 전년 동기 대비 61.8%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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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은 2분기 매출 5772억 원, 영업이익 162억 원, 순이익 482억 원을 기록했다. 사진은 서울 구로구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넷마블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62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80.2% 감소했다고 1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5772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5.8% 줄었고 순이익은 482억 원으로 43.4% 감소했다.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은 1조1476억 원, 영업이익은 704억 원, 당기순이익은 1101억 원으로 각각 전년 대비 5.8%, 31%, 22.8% 감소했다.

2분기 상각전 영업이익(EBITDA)은 418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47.9% 감소해 전년 동기 대비 61.8% 줄었다. 상반기 누적으로는 1221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22.7% 감소했다.

2분기 해외 매출은 4246억 원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 중 74%를 차지했다.

넷마블 측은 2분기 실적에 대해 "지난 6월 10일 글로벌 5개 지역에 출시해 양대 마켓에서 흥행에 성공한 제2의 나라 매출 온기 미반영과 신작 출시에 따른 바케팅비 및 인건비 증가 등에 기인했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하반기 기대 신작 '마블 퓨처 레볼루션'의 글로벌 출시와 소셜 카지노 게임 기업 '스핀엑스' 인수를 통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신작 '마블 퓨쳐 레볼루션'은 오는 25일 중국과 베트남을 제외한 240여 개국에 출시한다. 넷마블 개발 자회사 넷마블몬스터가 제작한 '마블 퓨쳐 레볼루션'은 넷마블과 마블의 두 번째 협업 게임이다. 이외에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BTS드림(가제)', '머지 쿠야 아일랜드' 등 신작 출시가 예정돼있다. 지난해 11월 한국에서 출시한 '세븐나이츠2'는 연내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최근 인수를 결정한 '스핀엑스'는 글로벌 모바일 소셜 카지노 게임 장르 3위 기업이다. 회사 측은 넷마블의 캐주얼 게임 라인업 확대 및 사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소셜 카지노 게임은 쓰리 매칭 퍼즐 게임과 함께 글로벌 이용자들이 많이 즐기는 대표적인 캐주얼 게임 장르 중 하나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2분기 '제2의나라' 출시에 이어 하반기에는 8월 25일 글로벌 240개국 출시를 앞둔 마블 '퓨쳐 레볼루션'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여기에 최근 인수 계약을 체결한 스핀엑스의 가세로 글로벌 시장 경쟁력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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