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익 1128억..전년 동기比 반토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으로 1128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년 동기(2090억원) 대비 46% 감소한 규모다.
2분기 매출로는 5385억원을 기록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은 리니지M이 1342억원, 리니지2M이 218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최준선 기자] 엔씨소프트는 지난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으로 1128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년 동기(2090억원) 대비 46% 감소한 규모다.
2분기 매출로는 5385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2분기 5386억원과 같은 수준이다. 다만 영업이익은 큰폭으로 줄었고, 당기순이익도 같은기간 1584억원에서 943억원으로 40%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이 3559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 ▷대만 795억원 ▷일본 360억원 ▷북미·유럽 243억원 순이었다. 로열티 매출은 428억원으로 집계됐다. 대만과 일본 매출은 리니지2M 출시로 전분기 대비 각각 552%, 161% 상승했다. 두 지역 모두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은 리니지M이 1342억원, 리니지2M이 218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에서는 리니지 364억원, 리니지2 242억 원, 아이온 195억원, 블레이드&소울 98억원, 길드워2 160억원 등 매출을 몰렸다.
리니지2M은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하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 전분기 대비 43% 증가했다. 올해 북미와 유럽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아이온 매출은 클래식 서버 출시 효과가 이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38% 올랐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오는 26일 멀티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소울2’를 출시한다. 앞서 블레이드&소울2는 국내 최다 기록인 사전 예약 746만을 기록한 바 있다.
huma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더나 맞고 대머리 됐다”…日 20대 여성, 부작용 호소
- [영상] "태평양 한가운데서 롤러코스터를" 240m 세계 첫 크루즈 롤러코스터 떴다
- 윤계상, 5세 연하 뷰티사업가와 결혼…코로나19로 혼인신고부터
- ‘꼭 삭제하라’ 경고에도…한국인의 지독한 중국앱 사랑
- [영상] “성폭행 겨우 11분, 너무 짧다” 감형사유에 스위스 '발칵'
- 한예슬, 남친과 동반 귀국…팔짱 끼며 다정함 과시
- [영상] "발레리나?" 암사슴들의 우아한 강펀치 싸움
- “무리한 홀로서기”…‘청년 고독사’에 공감하는 20대 [죽음보다 무서운 외로움]
- 모국어 이해못하는 中 14세 금메달리스트…“다이빙 기계돼 안타까워”
- 아침 공복엔 커피와 이것 참으세요 [식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