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상반기 누적매출 1조1476억원.. 이제 글로벌로 향하는 눈

김건호 2021. 8. 11. 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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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772억원, 영업이익 162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넷마블의 높은 해외매출 비중은 향후 하반기 기대신작 '마블 퓨처 레볼루션'의 글로벌 출시와 소셜 카지노 게임 기업 '스핀엑스' 인수를 통해 보다 확대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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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772억원, 영업이익 162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2분기 해외 매출은 4246억원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 중 74%를 차지했다.

비록 지난해 동기대비 부진한 실적으로 보였지만 지난 6월10일 글로벌 5개 지역에 출시해 양대 마켓에서 흥행에 성공한 ‘제2의 나라’ 매출이 미반영 됐고 신작 출시에 따른 마케팅비 및 인건비 증가가 있었다는 점에 미뤄보면 넷마블의 2분기 실적은 나름 ‘선방’한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넷마블의 높은 해외매출 비중은 향후 하반기 기대신작 ‘마블 퓨처 레볼루션'의 글로벌 출시와 소셜 카지노 게임 기업 ‘스핀엑스’ 인수를 통해 보다 확대될 전망이다.

기대신작 ‘마블 퓨쳐 레볼루션’은 오는 8월 25일 중국과 베트남을 제외한 240여개국에 출시한다. 넷마블의 개발 자회사 넷마블몬스터가 개발한 ‘마블 퓨쳐 레볼루션’은 넷마블과 마블의 두 번째 협업 게임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BTS드림(가제)’, ‘머지 쿠야 아일랜드’ 등의 신작 출시가 예정돼있다. 또한 2020년 11월 한국에서 출시한 ‘세븐나이츠2’를 연내 글로벌 시장(중국제외)에 선보일 계획이다.

최근 인수를 결정한 스핀엑스는 글로벌 모바일 소셜 카지노 게임 장르 3위 기업으로, 넷마블의 캐주얼 게임 라인업 확대 및 사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셜 카지노 게임은 쓰리 매칭 퍼즐게임과 함께 글로벌 이용자들이 많이 즐기는 대표적인 캐주얼 게임 장르 중 하나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2분기 ‘제2의나라’ 론칭에 이어 하반기에는 8월 25일 글로벌 240개국 출시를 앞둔 ‘마블 퓨쳐 레볼루션’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 게임들이 선보일 예정이며 여기에 최근 인수계약을 체결한 스핀엑스의 가세로 글로벌 시장 경쟁력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건호 기자 scoop3126@segy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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