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이익 1128억원..전년비 46%↓

이대호 2021. 8. 11. 16: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036570)(대표 김택진, 엔씨)가 2021년 2분기 연결 실적 결산 결과 매출 5385억원, 영업이익 1128억원, 당기순이익 943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 수준,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46%, 40% 감소했다.

전년동기 대비 한국에서 매출이 빠졌으나 대만과 일본 매출 상승이 이를 상쇄했다.

리니지2M은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하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1%, 전분기 대비 43% 증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분기 매출 5385억원 전년동기 수준 유지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엔씨소프트(036570)(대표 김택진, 엔씨)가 2021년 2분기 연결 실적 결산 결과 매출 5385억원, 영업이익 1128억원, 당기순이익 943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 수준,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46%, 40% 감소했다. 2분기 영업비용은 4257억원으로 마케팅비 증가 등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29% 늘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559억원 북미/유럽 243억원, 일본 360억원, 대만 795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28억원이다. 전년동기 대비 한국에서 매출이 빠졌으나 대만과 일본 매출 상승이 이를 상쇄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게임은 리니지M이 1342억원, 리니지2M이 2180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게임 매출은 리니지 364억원, 리니지2 242억원, 아이온 195억원, 블레이드&소울 98억원, 길드워2 160억원이다.

대만과 일본 매출은 리니지2M 출시로 전분기 대비 각각 552%, 161% 상승했다. 두 지역 모두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이다.

리니지2M은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하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1%, 전분기 대비 43% 증가했다. 올해 북미와 유럽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아이온 매출은 클래식 서버 출시 효과가 이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38% 올랐다.

엔씨(NC)는 8월 26일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를 출시한다. 블레이드 & 소울 2는 국내 최다 기록인 사전 예약 746만을 기록했다. 8월 19일에는 글로벌 신작 ‘리니지W’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이대호 (ldhd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