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2분기 영업이익 1577억 전년 比42% 감소

2021. 8. 11. 15: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2021년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한 5733억원(560억엔), 영업이익은 42% 감소한1577억원(154억엔)을 기록했다고 11일 발표했다.

특히 한국 지역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성장했다.

올해 16주년을 맞이한 '서든어택'은 짧고 빠른 본연의 게임성에 충실하면서도 새로운 시즌제 도입 및 커스텀 콘텐츠 추가 등 FPS 게임 장르의 색다른 재미를 더하며 전년 동기 대비 136%라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 2분기 매출 5733억 영업익 1577억
-전년 대비 각각 13%, 42% 감소
-한국 모바일 게임 매출 전년比 14% 성장
넥슨CI[넥슨 제공]

[헤럴드경제=유동현 기자]넥슨은 2021년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한 5733억원(560억엔), 영업이익은 42% 감소한1577억원(154억엔)을 기록했다고 11일 발표했다.

당기순이익은 917억원(90억엔)으로 55% 감소했다.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모두 전망치 내의 실적을 기록했다.

국내 모바일 게임의 성장과 ‘서든어택’, ‘FIFA 온라인 4’ 등 주요 스테디셀러 게임들의 상승세는 지속됐다.

특히 한국 지역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성장했다. ‘바람의 나라: 연’은 신규 던전과 직업 출시, 장비 육성 시스템 도입 등 새로운 성취감을 제공하는 전략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며 넥슨의 국내 모바일 게임 성장을 견인했다.

[넥슨 제공]

넥슨의 대표 인기 PC 온라인 게임 ‘서든어택’과 ‘FIFA온라인4’도 축적된 라이브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통해 유저 친화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호응을 얻었다.

올해 16주년을 맞이한 ‘서든어택’은 짧고 빠른 본연의 게임성에 충실하면서도 새로운 시즌제 도입 및 커스텀 콘텐츠 추가 등 FPS 게임 장르의 색다른 재미를 더하며 전년 동기 대비 136%라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FIFA 온라인 4’도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인 전술 시스템 도입과 신규 클래스 추가, 특별 보상 이벤트 등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통해 성장세를 이어갔다.

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넥슨은 멀티플랫폼 기반으로 기업의 새로운 미래를 이끌어 갈 다수의 신작을 개발 중이다”며 “자사가 보유한 우수한 글로벌 IP의 가치 확장과 신규 IP 발굴 및 육성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dingdo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