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아이씨에스, 인도에 인공호흡기 675대 공급
이도희 2021. 8. 11. 15:37
폴란드 공급 해지 물량 중 일부
≪이 기사는 08월 11일(15:36) 바이오.제약,헬스케어 전문매체 ‘한경바이오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멕아이씨에스는 인도 유통사 얼라이드와 인공호흡기 675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6일까지 200대를 출하했고, 남은 물량은 내주까지 공급할 예정이다. 이중 200대는 반조립 형태(SKD)로 공급한다. 멕아이씨에스가 SKD 형태로 인공호흡기를 얼라이드에 제공하면 얼라이드는 이를 조립해 완성품을 인도 내 각 병원에 판매한다.
멕아이씨에스 관계자는 “지난달 30일 폴란드와의 2000대 공급계약이 해지된 후 신규 수주를 위해 동남아시아 중남미 등과 협의를 진행하던 중 인도에 675대를 공급하기로 했다”며 “해지 물량 2000대를 조기에 다시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멕아이씨에스는 지난해 11월 폴란드 회사 2곳과 각각 1000대 수주계약을 체결했으나 계약 상대방이 계약조건인 ‘대금 100% 선결제’를 이행하지 않았다며 계약을 해지했다.
이도희 기자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국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초당 3.2m 이동"…샤오미가 공개한 섬찟한 '4족 로봇 개' [안정락의 IT월드]
- '울버린' 휴 잭맨, 뒤늦은 후회…"여름 태양 조심하라" 경고
- 공무원연금 손봤던 유승민, 공노총 찾아 "국민입장서 생각을"
- 중국, 세계 1위 과학대국 '가시권'…일본 추락·한국 정체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 "'개미 파워' 카카오, 19만원 넘는다"…목표가 높이는 증권사들
- '정형돈♥' 한유라, 1억원대 외제SUV 타고 청담동 맛집서 우아한 식사 [TEN★]
- 가희, 지친 민낯에도 놀라운 볼륨감 '건강美' [TEN★]
- 이현욱 "박나래, 징글징글했다"…안양예고 동창의 폭로 ('세리머니클럽')
- '재미교포♥' 자두 "동생 세상 떠난 뒤…남겨진 조카 4명 돌보는 중" ('퍼펙트라이프')
- 윤계상 "저 결혼합니다" 직접 전한 메시지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