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건강보험 4주년 성과보고대회' 참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와대에서 12일 오전 '건강보험 4주년 성과보고대회'가 열린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영상을 통해 참석자드의 보고와 발표를 듣는다.
11일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모두 발언을 통해 '병원비 없는 든든한 나라'를 만들려는 정부의 노력을 강조하고, 건강보험이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버팀목으로 기능한 측면을 언급할 예정이다.
보고대회는 문 대통령의 모두발언에 이어서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이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의 성과를 보고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청와대에서 12일 오전 '건강보험 4주년 성과보고대회'가 열린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영상을 통해 참석자드의 보고와 발표를 듣는다.
11일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모두 발언을 통해 ‘병원비 없는 든든한 나라’를 만들려는 정부의 노력을 강조하고, 건강보험이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버팀목으로 기능한 측면을 언급할 예정이다.
보고대회는 문 대통령의 모두발언에 이어서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이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의 성과를 보고한다.
이날 행사에는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의 긍정적 효과를 체험한 사례 발표도 이어진다. 구순구개열 교정치료, 중증 아토피로 어려움을 겪다 보장성 강화로 도움을 받은 분들, 중증 암(림프종)을 이겨내고 이번 도쿄올림픽에서 태권도 동메달을 딴 인교돈 선수 등이 발표자로 참여한다.
사례발표 후에는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향후 보장성 강화 정책방향을 보고한다.권 장관은 고가의 시술 본인부담 완화, 저소득층과 중증소아 지원, 임플란트 급여 확대 등에 대해 보고할 예정이다.
임세은 청와대 부대면인은 "앞으로도 정부는 국민의 건강한 내일을 안정적으로 영위할 수 있도록 더 세밀하고 넓게 살필 것"이라고 했다.
cook@heraldcorp.com
coo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더나 맞고 대머리 됐다”…日 20대 여성, 부작용 호소
- [영상] "태평양 한가운데서 롤러코스터를" 240m 세계 첫 크루즈 롤러코스터 떴다
- 윤계상, 비연예인과 결혼…코로나19로 인해 혼인신고부터
- ‘꼭 삭제하라’ 경고에도…한국인의 지독한 중국앱 사랑
- [영상] “성폭행 겨우 11분, 너무 짧다” 감형사유에 스위스 '발칵'
- 한예슬, 남친과 동반 귀국…팔짱 끼며 다정함 과시
- [영상] "발레리나?" 암사슴들의 우아한 강펀치 싸움
- “무리한 홀로서기”…‘청년 고독사’에 공감하는 20대 [죽음보다 무서운 외로움]
- 모국어 이해못하는 中 14세 금메달리스트…“다이빙 기계돼 안타까워”
- 아침 공복엔 커피와 이것 참으세요 [식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