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수업' 속도감 있는 전개, 상승세 유지될까 [TV와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찰수업'이 꾸준히 상승세를 보일지 주목된다.
KBS 2TV 월화드라마 '경찰수업'(극본 민정/연출 유관모)는 온몸 다 바쳐 범인을 때려잡는 형사 유동만(차태현 분) 똑똑한 머리로 모든 일을 해결하는 해커 출신 범죄자 학생 강선호(진영 분)이 교수와 제자 신분으로 만나 공조 수사를 펼치는 좌충우돌 캠퍼스 스토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정민 기자]
'경찰수업'이 꾸준히 상승세를 보일지 주목된다.
KBS 2TV 월화드라마 '경찰수업'(극본 민정/연출 유관모)는 온몸 다 바쳐 범인을 때려잡는 형사 유동만(차태현 분) 똑똑한 머리로 모든 일을 해결하는 해커 출신 범죄자 학생 강선호(진영 분)이 교수와 제자 신분으로 만나 공조 수사를 펼치는 좌충우돌 캠퍼스 스토리다.
8월 9일 방송된 '경찰수업' 1회에서는 다소 기시감 느껴지는 이야기들이 그려졌다. 일찍 부모님을 여의고 아버지 친구 집에서 욕심 없이 큰 남자 주인공. 그런 남자 주인공이 여자 주인공을 보고 첫눈에 반해 생애 처음으로 꿈을 가진다는 스토리는 크게 새로울 게 없었다.
그러나 '경찰수업' 2회에서는 기시감이 느껴지는 설정 속 독특한 포인트, 속도감 있는 전개가 돋보였다.
8월 10일 방송된 '경찰수업' 2회에서는 오강희(정수정 분)의 가족사, 강선호가 대학 면접을 준비하고 합격한 후 펼쳐지는 이야기까지 빠른 속도로 진행됐다. 특히 유동만은 자신이 어떻게든 퇴교시키려고 했던 강선호가 천재 해커 윤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강선호가 유동만 자문을 도와준 윤이라는 사실은 드라마의 엄청난 '반전' 카드처럼 여겨졌지만, 예상외로 빨리 정체가 드러나며 신선한 충격을 안겼다.
경찰을 꿈꾸는 강선호가 사실은 범죄 이력이 있는 해커라는 사실도 흥미롭다. 오강희는 면접장에서 사복경찰의 전직은 도둑이라며 개과천선한 도둑을 활용한 프랑스 이야기를 꺼냈다. 이는 '경찰수업'을 관통하는 큰 틀이었다. 특정 연령층에 국한되지 않는, 이해하기 쉬운 스토리이기 때문에 시청자 유입도 쉬운 편이다.
이에 시청률도 화답했다. '경찰수업' 2회는 시청률 6.5%(닐슨코리아 제공, 전국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첫 회 시청률 5.2% 대비 1.3P 상승한 수치이다. 단숨에 월화극 1위를 차지한 '경찰수업'이 이 기세를 유지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사진=KBS 2TV '경찰수업')
뉴스엔 박정민 odul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현희♥’ 제이쓴, 야경+한강뷰 보며 힐링 “여름 지나가려나 보다”
- 엄지원, 직접 꾸민 수국 정원→텃밭 골프 연습까지…매니저 “자연인 급”(전참시) [어제TV]
- ‘9년차 농부’ 김상호, 200평 땅 공개 “촬영없는 날 밭으로 출근”(슈퍼푸드)
- ‘송재희♥’ 지소연 “체지방 6㎏ 감량” 볼륨감 넘치는 비키니 자태
- “바다뷰의 종결” 입틀막 부른 부산 해운대구 아파트, 매매가 5억 7천(홈즈)[어제TV]
- ‘119억 주차장→500억 빌딩’ 김희애, 억 소리나는 재테크 비법(TMI뉴스)
- “벗는 게 습관” vs “이상한 소문” 아내 세미누드 보디프로필 두고 대립(애로부부)
- 팝핀현준, 2억 엘리베이터+개인 스크린 골프장‥리모델링 5층집 공개
- ‘75㎏→52㎏’ 김빈우, 군살 제로 비키니 자태‥감탄 나오는 몸매
- ‘172㎝·52㎏’ 최여진, 그림같은 수영복 자태…서핑보드는 거들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