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한달.. 치솟는 3부 예약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7월부터 시행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골프장 운영시간 제한, 샤워실 폐쇄 등의 조치가 취해지며 골프장과 골프 부킹 업계는 그야말로 혼란속에서 한달을 보냈다.
XGOLF 관계자는 '처음 4단계 발표 이후 예약 시간이 앞당겨지는 것에 대한 컴플레인이 많았으나 현재는 이른 시간으로 이동하는 것에 대해 반기는 추세이다. 골프장도 매일 확진자 추이를 모니터링하며 다음 대책을 고심중이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제 국내 골프 부킹서비스 XGOLF(대표 조성준)에 따르면 7월 수도권의 예약률은 전체적으로 전년대비 ▼25%의 하락세를 보였고 특히, 하절기 효자 상품인 야간라운드조차 2인 라운드에 따른 비용 부담으로 예약률이 전년대비 ▼29% 하락했다.
그런데 한달이 지난 8월, 라운드에 목마른 골퍼들은 다시 골프장으로 향하고 있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XGOLF의 8월 1일~10일까지 예약현황을 분석해보면 1부는 전년대비 ▲5%, 3부는 ▲56%까지 치솟았지만 2부는 전년대비 ▼24%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1부 시간대는 기존에 없던 5시대가 생겨나며 예약률이 소폭 상승했다. 너무 이른 시간이라 골퍼들이 기피했던 시간대지만 샤워실을 이용할 수 없는 상황에 최대한 땀을 덜 흘릴 수 있고 오전에 라운드를 끝낼 수 있어 인기몰이 중이다.
1부의 경쟁률이 치열해지고 2부는 더위와 운영제한에 따라 예약률이 떨어지며 나머지 수요가 3부로 몰린 데다, MZ세대 골린이들까지 합세해 전년보다 예약률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이에 골프장들도 2부 특가를 내놓기보다는 운영 시간을 앞당겨 1부 시간대를 늘리거나 3부 할인, 이벤트 진행 등으로 골퍼들 모시기에 집중하고 있다.
☞ "이것 잘 먹으면 아이 빨리 생겨"… 김희선 충격 고백
☞ "재벌인줄"… 하정우의 막강 변호인단 살펴보니
☞ "잠잠할 날 없는 프로야구"… 이번에는 '도핑' 의혹
☞ "대통령께 감사 인사해라"…김연경에 강요한 유애자
☞ "연습생 출신 BJ 누구?… 환상 비키니에 볼륨감 대박
☞ "너만 이혼했냐" 서장훈이 이혼남에게 호통?
☞ 베이징도 코로나 '비상'… 동계올림픽 문제없을까
☞ "남편은 어디로?"… 女 톱스타, OOO과 너무 다정해
☞ "동성연인과 美 가서 결혼하고파"… 송인화 누구?
☞ 스테파니, 섹시한 자태 '치명적인 매혹美'
강인귀 기자 deux100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희선 "아이 빨리 생기는 부부? '이것' 잘 먹더라" - 머니S
- "재벌인줄"… 막강 변호인단 거느린 하정우, 오늘 첫 공판 - 머니S
- "잠잠할 날 없는 프로야구"… 이번에는 '도핑' 의혹 - 머니S
- "대통령께 감사 인사해라"…사회자, 김연경에 무례한 요구 '눈살' - 머니S
- "연습생 출신 BJ 누구지?… 환상 비키니에 볼륨감 대박 - 머니S
- "너만 이혼했냐" 서장훈이 이혼남에게 호통친 이유? - 머니S
- 베이징도 코로나 '비상'… 반년 남은 동계올림픽 문제없을까 - 머니S
- "남편은 어디로?"… 女 톱스타, OOO과 너무 다정해 - 머니S
- "동성연인과 美 가서 결혼하고파"… '커밍아웃' 송인화 누구? - 머니S
- 스테파니, 섹시한 자태 '치명적인 매혹美'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