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 빼든 키움, '음주운전 혐의' 송우현 웨이버 공시 [공식발표]

이종서 2021. 8. 11. 13: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 히어로즈가 음주운전 논란을 일으킨 외야수 송우현(25)을 방출했다.

키움은 11일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에 조사를 받고 있는 외야수 송우현에 대해 11일 한국야구위원회(KBO)에 웨이버 공시를 요청했다"고 발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 KBO리그 SSG와 키움 경기. 5회말 2사 만루 송우현이 2타점 적시타를 치고 나가 기뻐하고 있다.

[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키움 히어로즈가 음주운전 논란을 일으킨 외야수 송우현(25)을 방출했다.

키움은 11일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에 조사를 받고 있는 외야수 송우현에 대해 11일 한국야구위원회(KBO)에 웨이버 공시를 요청했다"고 발표했다.

송우현은 지난 8일 오후 면허 취소 수준의 음주를 한 상태에서 운전을 한 혐의로 경찰에 조사를 받고 있다.

2015년 신인드래프트 2차 6라운드(58순위)로 키움에 입단한 송우현은 지난해 처음을 1군에 데뷔해 14경기를 소화했고, 올 시즌 69경기에 나서면서 타율 2할9푼6리 3홈런을 날리면서 본격적으로 1군 무대에 안착하는 듯 했다. 그러나 지난 8일 음주운전 사실이 적발되면서 경찰 조사가 이뤄졌다.

전반기 막바지 한현희와 안우진이 원정 경기 중 숙소 무단 이탈 뒤 술자리를 가져 징계를 받았음에도 다시 한 번 술로 인해 문제가 생기면서 구단도 결국 칼을 빼들었다.

키움 홍원기 감독도 거듭된 팀 내 사고로 고개를 숙였다. 홍 감독은 10일 KT 위즈와의 후반기 첫 경기를 앞두고 "팀 수장으로서 선수 관리에 대한 책임에서 자유롭진 못할 것 같다. 후반기 앞두고 여러 구상을 했는데 이런 일들로 인해 모든 게 어긋났다. 내 마음도 참담하기 그지없다"라며 "어떤 단어, 문장으로 사죄를 드린다고 한들 지금 야구계, 우리 팀 선수들로 인해 많은 분들이 분노하시고 화가 많이 나셨을텐데 그 마음을 누그러뜨릴 수 있는 단어, 문장은 없을 것 같다.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키움은 "지난달 소속 선수 2명이 코로나19 방역수칙 위반으로 팬들께 실망을 안겨 드린 데 이어 다시 당 구단 소속 선수가 음주운전으로 조사를 받고 있는데 대해 대단히 송구스럽다"며 "클린베이스볼 실천, 윤리 의식 강화 등을 위해 선수단 관련 교육을 더욱 철저히 진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짜리 금장 '골프풀세트' 76%할인 '50만원'대 판매!
이하늬, 하루아침에 재벌가 며느리 '신데렐라 됐다'..인생 역전 유민그룹 상속녀 ('원더우먼')
노현희 “주말 내내 폐지 줍는 할머니로 살아..겨울옷 입어 기절할 뻔”
'커밍아웃' 송인화, 2세 연하 여자친구 공개 “남녀 사랑과 같아...결혼할 것”
399억↑ 수익 전현무, ♥이혜성에 개인 카드 선물→결혼 임박?
“호텔, 오피스텔서..” 여배우, 의사 형부와 불륜→위자료 3천만원 지급
설거지 하면서 밟고만 있었는데, '몸매'가 살아나고 '라인'이 생겨...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