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 델테크놀로지스 서비스형 오퍼링 '에이펙스' 도입

김우용 기자 2021. 8. 11. 11: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델테크놀로지스는 GE가 전세계 170여개국 IT 인프라 관리에 서비스형 오퍼링 '에이펙스(APEX)'를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델테크놀로지스의 에이펙스 데이터센터 유틸리티를 도입한 GE는 전통적인 IT 애플리케이션에서부터 데이터 분석에 이르는 다양한 워크로드를 처리하기 위해 자동화 기능과 소프트웨어 정의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우용 기자)델테크놀로지스는 GE가 전세계 170여개국 IT 인프라 관리에 서비스형 오퍼링 ‘에이펙스(APEX)’를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GE는 델테크놀로지스와의 폭넓은 협력을 통해 기업 목표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자율적인 IT 운영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GE는 델테크놀로지스의 기술을 이용해 주요 인프라를 재구성하지 않고 신속하게 IT 자원들을 온프레미스 클라우드로 이전함으로써 민첩성을 높이고 비즈니스 수요 또한 충족시켰다.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구현 속도를 높이는 데이터 서비스 및 자동화된 프로비저닝 환경을 확보했다. 또한 델테크놀로지스의 에이펙스 포트폴리오를 도입함으로써 업무나 비용 지출에 큰 영향을 주지 않고 다양한 사업의 IT 워크로드를 재분배할 수 있게 됐다.

델테크놀로지스 APEX

델테크놀로지스의 에이펙스 데이터센터 유틸리티를 도입한 GE는 전통적인 IT 애플리케이션에서부터 데이터 분석에 이르는 다양한 워크로드를 처리하기 위해 자동화 기능과 소프트웨어 정의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비즈니스 요구의 변화에 맞춰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컴퓨팅 자원을 손쉽게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게 됐으며, 사용량 기반의 과금 정책을 통해 예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비즈니스 변화에 따라 신속하게 비용 지출을 조정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GE가 이번에 도입한 에이펙스 오퍼링은 ‘델 EMC 파워스토어’ 스토리지, ‘델 EMC V엑스레일’,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 등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구성됐다.

GE의 낸시 앤더슨 CIO는 "우리가 미국 오하이오 주에서 새로운 제트터빈을 생산할 때든 인도의 방갈로르에서 AI 기반 초음파 기술을 개발할 때든 비즈니스의 종류나 위치에 상관없이 빠른 속도가 요구된다”며 “GE가 세계 곳곳에 보유한 수많은 데이터센터에 걸쳐 델과 협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최적의 IT 자원을 적재적소에 배치할 수 있도록 최적의 방법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빌 스캐널 델테크놀로지스 글로벌 세일즈 총괄 사장은 "GE와 같이 다양한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다국적 기업은 IT 인프라의 작은 변화가 도미노 효과를 일으켜 글로벌 네트워크에 복합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며 "방대한 규모로 상호 연결된 GE의 IT 자원 복잡성을 줄이고, 비즈니스 전략의 변화에 맞게 IT가 쉽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협력의 목표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GE는 델의 에이펙스 커스텀 솔루션을 통해 자동화를 추진하는 동시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김우용 기자(yong2@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