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앞세워 동남아서 대박 행진

이원희 2021. 8. 11. 11:4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너레이션, 대만-홍콩 양대 마켓 매출 1위 등극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애플 1위, 마카오 구글 1위 등 동남아서 '대박'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너레이션, 대만-홍콩 양대 마켓 매출 1위 등극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애플 1위, 마카오 구글 1위 등 동남아서 '대박'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IP 신작을 앞세워 다시 한 번 동남아시아 빅히트에 성공했다.

그라비티는 대표 PC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 IP를 기반으로 2017년 첫 선을 보인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을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이 게임은 특히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높은 매출 순위를 기록하며 현지 인기 게임으로 자리잡았다. '라그나로크M'은 현재 전세계 122개국에서 서비스 중이며 2021년 6월30일 기준,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3600만 건이 넘는 글로벌 흥행작이다.

'라그나로크M'의 흥행 성공을 발판 삼아 다양한 '라그나로크' IP 게임을 론칭하고 있는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너레이션'으로 또 한 번 일을 냈다. 2020년 10월부터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과 2021년 6월 동남아시아 지역에 론칭한 신작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X'는 동남아시아 각국의 차트를 휩쓸며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그라비티와 더 드림이 공동 개발한 3D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X'는 론칭 직후 다운로드, 매출 등 각종 지표가 빠르게 상승하며 히트작 '라그나로크M'의 기록을 빠르게 추월하고 있다.

먼저, 론칭 지역마다 각종 매출 지표 1위를 석권했다.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지역 애플 최고 매출 1위, 대만, 홍콩 지역 양대 마켓 매출 1위, 마카오 지역 구글 매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대만에서는 '넘사벽'이라고 여겨졌던 부동의 매출 1위 '리니지M'을 제치면서 다시 한 번 '라그 열풍'을 불러왔다. '라그나로크 IP'의 저력을 다시 한 번 보여준 것이다.

현재 '라그나로크X'의 동남아 인기는 쉽게 식지 않고 있다. 그라비티는 3분기 중 베트남에 '라그나로크X'를 론칭하는 등 서비스 지역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X'를 앞세워 동남아시아 점유율 1위인 게임 퍼블리셔 가레나를 뛰어넘겠다는 각오다.

그라비티 김진환 사업 총괄 이사는 "그라비티는 그동안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다양한 게임을 서비스하며 노하우를 쌓아왔다. 이제는 그라비티 역사에 또 다른 획을 그을 준비가 됐다"며 "'라그나로크X'는 '라그나로크' IP의 무한한 가능성과 새로운 가치를 열어준 게임이다. 하반기에도 '라그나로크X'의 흥행 열기를 이어가기 위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한국은 물론 글로벌 지역으로 확장 론칭하고 전 세계에 '라그 열풍'을 이어갈 예정이다. 2021년 하반기, 2022년에도 '라그나로크X'로 그라비티가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