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케이콘택트' 5번째 시즌 9월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 ENM이 K컬쳐 페스티벌 '케이콘택트'(KCON:TACT) 5번째 시즌을 오는 9월 18~26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CJ ENM은 2012년부터 미국, 프랑스, 호주, 멕시코, 일본 등 미주와 유럽, 아시아를 넘나들며 총 24회에 걸쳐 '케이콘'(KCON)을 진행한 바 있다.
'케이콘택트' 5번째 시즌은 '케이콘택트 하이파이브'(KCON:TACT HI 5)라는 타이틀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 ENM은 2012년부터 미국, 프랑스, 호주, 멕시코, 일본 등 미주와 유럽, 아시아를 넘나들며 총 24회에 걸쳐 ‘케이콘’(KCON)을 진행한 바 있다. 누적 관객수는 110만명이 넘는다.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 대유행 상황을 고려해 ‘케이콘’ 대신 온라인 행사 ‘케이콘택트’로 전 세계 K컬쳐 팬들과 만났다. ‘케이콘택트’는 지난 6월까지 총 4번의 시즌이 진행됐다. K팝 아티스트 112팀이 출연한 가운데 1745만여명의 온라인 관객이 함께했다.
‘케이콘택트’ 5번째 시즌은 ‘케이콘택트 하이파이브’(KCON:TACT HI 5)라는 타이틀로 진행된다. 새로운 시즌을 반갑게 맞이하는 인사의 의미와 함께 기쁨을 나눌 때 손바닥을 맞대는 ‘하이파이브’처럼 전세계 K팝 팬들과의 마음을 잇고 장소와 시간에 상관없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국내에선 티빙을 통해 독점 공개될 예정이며, 해외 팬들은 ‘케이콘택트’와 Mnet K팝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케이콘택트’ 관계자는 “K팝 아티스트와 전 세계 팬들이 물리적 거리를 뛰어넘어 마음을 잇는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마트24 주식 도시락, 한주에 45만원짜리 '네이버' 당첨 확률은?
- [줌인]빌보드 휘젓는 방탄소년단, '글로벌 빅히트' 이끈 주역 4인방은
- 누구말이 진짜?…"상사가 아내 강간"이라며 카톡엔 "자갸 알라븅"
- '윤석열 부인 동거설' 전직 검사母 치매 공방..."당황스럽다"
- 413일만에 남북연락선 복원…北 태도 돌변, 무슨일 있었나
- '안창림 동메달 색 발언' MBC "선수 격려한 것"
- "성폭력 여부 따져야"…박원순 유족, 사자명예훼손 소송 추진
- "남자 대표해 사과"…'실연박물관' 성시경, 90도 폴더 사과한 이유
- “작은 눈으로 공 보이나”…정영식 선수 비하한 그리스 해설자 퇴출
- '연참3' 혼자 살겠다고 여친 밀어버린 남친…MC들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