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리포트]전반기 히트상품, 후반기 역할 더 커졌다. 홈런 한방으로 대박 예감

권인하 2021. 8. 11. 11: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결국 LG의 샛별이 또 키플레이어다.

LG 트윈스의 문보경이 후반기에도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됐다.

전반기 퇴출된 외국인 타자 로베르토 라모스의 대체 선수 역할을 훌륭하게 해냈던 문보경은 후반기에 멀티 플레이어로 LG가 필요한 곳곳에서 뛰게될 전망이다.

문보경은 타격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 KBO리그 SSG 랜더스와 LG 트윈스의 경기가 10일 잠실구장에서 열렸다. 7회말 LG 문보경이 중월 솔로홈런을 치고 홈인하고 있다. 잠실=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21.08.10/

[잠실=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결국 LG의 샛별이 또 키플레이어다.

LG 트윈스의 문보경이 후반기에도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됐다. 전반기 퇴출된 외국인 타자 로베르토 라모스의 대체 선수 역할을 훌륭하게 해냈던 문보경은 후반기에 멀티 플레이어로 LG가 필요한 곳곳에서 뛰게될 전망이다.

문보경의 주 포지션은 3루다. 하지만 전반기엔 라모스를 대신해 1루수로 주로 나섰다. 후반기엔 자리가 애매해졌다. 1루수로 새 외국인 타자 저스틴 보어가 왔기 때문. 문보경이 주전 3루수인 김민성과 경쟁을 해야하는 상황이 될 것으로 보였다. 입지가 줄어들 수 있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 오히려 뛸 자리가 많아졌다.

LG 류지현 감독은 "문보경은 1루, 2루, 3루에서 다 가능성이 있다"라고 했다. 즉 보어와 서건창 김민성의 백업 역할을 수행한다는 뜻. 허벅지 통증으로 전반기에 주로 지명타자로 나왔던 김현수가 후반기엔 원래 자리인 좌익수로 수비를 하게 되면서 지명타자 자리가 비게 됐는데 류 감독은 이를 선수들의 체력 관리를 위한 자리로 쓸 예정이다.

류 감독은 "서건창의 경우 수비 이닝수를 봐야 한다"면서 "올해 서건창이 수비를 많이 나가서 이닝수가 이미 작년보다 많다. 그 때문에 타율이 낮은 것인지 지켜봐야할 것"이라고 했다. 1루의 보어와 3루 김민성의 대체자로 나설 수 있는 문보경이 서건창의 2루까지 나갈 수 있다는 게 류 감독의 설명이다.

류 감독은 "문보경의 활용폭을 넓히기 위해 로테이션을 준비시켰고 충분히 가능성을 봤다"고 했다. 문보경은 휴식기 동안 2루 수비도 연습했고, 2군 경기에서 2루수로도 출전했었다.

타격이 좋은 문보경의 활용도를 높여 팀 타격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문보경은 타격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 부상으로 빠져있는 채은성을 대신해 5번 타자로 나선 문보경인데 류 감독은 5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보어가 홈런을 치는 거포이긴 하지만 볼넷도 많은 편이어서 5번에게 찬스가 많이 갈 수 있기 때문이다. 류 감독은 "보어가 거포이긴 하지만 연결도 잘해 줄 수 있을 것 같다. 그럴 때 5번이 역할을 잘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채은성이 복귀를 하면 문보경의 자리가 6번 혹은 7번이 될 수 있다. 상위타선에서 이어오는 찬스를 해결해야할 상황이 생긴다. 출루율도 좋아 상황에 따라 2번에 배치될 수도 있다. 문보경이 맡은 역할을 얼마나 잘해주느냐에 따라 류 감독이 라인업을 편하게 구성할 수 있다.

문보경은 후반기 첫날인 10일 잠실 SSG 랜더스전서 3-0으로 앞선 7회말 쐐기 솔로포를 쏘아올리며 타격감이 여전히 살아있음을 알렸다. 후반기를 기대하기에 충분한 한 방이었다.
잠실=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짜리 금장 '골프풀세트' 76%할인 '50만원'대 판매!
이하늬, 하루아침에 재벌가 며느리 '신데렐라 됐다'..인생 역전 유민그룹 상속녀 ('원더우먼')
노현희 “주말 내내 폐지 줍는 할머니로 살아..겨울옷 입어 기절할 뻔”
'커밍아웃' 송인화, 2세 연하 여자친구 공개 “남녀 사랑과 같아...결혼할 것”
399억↑ 수익 전현무, ♥이혜성에 개인 카드 선물→결혼 임박?
“호텔, 오피스텔서..” 여배우, 의사 형부와 불륜→위자료 3천만원 지급
설거지 하면서 밟고만 있었는데, '몸매'가 살아나고 '라인'이 생겨...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