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웹툰 이용자 1000명에 주식 준다..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카카오웹툰 플랫폼 론칭을 기념해 이용자 1000명에게 자사 주식 1주를 제공하는 '주식교환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용자는 카카오웹툰 출석체크 이벤트, 오늘의 웹툰 퀴즈 이벤트 등에 참여하면 주식교환권에 당첨될 수 있는 '주식응모권'을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카카오웹툰 플랫폼 론칭을 기념해 이용자 1000명에게 자사 주식 1주를 제공하는 '주식교환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용자는 카카오웹툰 출석체크 이벤트, 오늘의 웹툰 퀴즈 이벤트 등에 참여하면 주식교환권에 당첨될 수 있는 '주식응모권'을 받는다. 주식응모권을 많이 획득할수록 이벤트에 당첨될 확률이 높아진다.
주식교환권을 얻으면 카카오엔터 상장 6개월 이후 정해진 시점에 카카오엔터 주식 1주와 교환할 수 있고, 추후 교환 가능 시점에 형성된 시장 가치로 주식을 지급받을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자세한 주식 지급 절차·시점에 관한 별도 안내가 이뤄질 예정이다.
응모 이벤트는 8월 한 달 간 진행된다. 지난 9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는 카카오웹툰 출석체크 이벤트를 시작으로, 요일별 대표 작품 열람 이벤트, 오늘의 웹툰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주식응모권'을 지급한다.
카카오웹툰은 지난 1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지 이틀 만에 거래액 10억원을 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새롭게 바뀐 UX(사용자경험)·UI(사용자인터페이스)를 두고 일부 이용객들 사이에서 '불편하다'는 반응이 나오자 일부 이용자들의 불만을 달래기 위해 이같은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주식교환권' 발급이라는 혜택을 제공하는 이유는 카카오웹툰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싶었기 때문"이라며 "이용자들이 카카오웹툰의 시작과 성장에 함께 하면서 더욱 애정을 가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당 3.2m 이동"…샤오미가 공개한 섬찟한 '4족 로봇 개' [안정락의 IT월드]
- 공무원연금 손봤던 유승민, 공노총 찾아 "국민입장서 생각을"
- '울버린' 휴 잭맨, 뒤늦은 후회…"여름 태양 조심하라" 경고
- 중국, 세계 1위 과학대국 '가시권'…일본 추락·한국 정체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 "'개미 파워' 카카오, 19만원 넘는다"…목표가 높이는 증권사들
- '정형돈♥' 한유라, 1억원대 외제SUV 타고 청담동 맛집서 우아한 식사 [TEN★]
- 가희, 지친 민낯에도 놀라운 볼륨감 '건강美' [TEN★]
- 이현욱 "박나래, 징글징글했다"…안양예고 동창의 폭로 ('세리머니클럽')
- '재미교포♥' 자두 "동생 세상 떠난 뒤…남겨진 조카 4명 돌보는 중" ('퍼펙트라이프')
- 윤계상 "저 결혼합니다" 직접 전한 메시지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