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뮤지션 프리템포 11년만의 신보에 유키카 피처링

김효정 2021. 8. 11. 10: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에서 활동 중인 일본 출신 시티팝 가수 유키카(YUKIKA)가 일본의 유명 뮤지션 프리템포(FreeTEMPO) 새 앨범에 참여한다.

10일 유키카 소속사 우분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그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프리템포 신곡 '필 프리'(Feel Free)가 11일 정오 전 세계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발매된다.

'필 프리'는 프리템포가 다음 달 8일 발매하는 신보 '세카이'(Sekai)의 선공개 곡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뮤지션 프리템포(FreeTEMPO·왼쪽)와 유키카(오른쪽) [우분트엔터테인먼트, 유니버설 재팬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한국에서 활동 중인 일본 출신 시티팝 가수 유키카(YUKIKA)가 일본의 유명 뮤지션 프리템포(FreeTEMPO) 새 앨범에 참여한다.

10일 유키카 소속사 우분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그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프리템포 신곡 '필 프리'(Feel Free)가 11일 정오 전 세계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발매된다.

'필 프리'는 프리템포가 다음 달 8일 발매하는 신보 '세카이'(Sekai)의 선공개 곡이다. 아련한 감성의 멜로디와 유키카의 달콤한 목소리가 조화를 이룬다.

'세카이'는 프리템포가 2010년 이후 약 11년 만에 발매하는 신보여서 관심을 모은다.

프리템포는 프로듀서, DJ 등을 맡은 한자와 다케시의 1인 밴드로, 전자음악을 바탕으로 한 감성적인 멜로디의 음악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스카이 하이'(Sky High)와 '드리밍'(Dreaming) 등의 곡이 잘 알려져 있다.

유키카는 국내에서 시티팝 장르를 전면에 내세워 활동하고 있는 가수로 지난해 발매한 정규 1집 '서울여자'가 호평받았다.

올해 4월에는 미니앨범 '타임어바웃'을 발매했으며 최근에는 실력파 EDM(일렉트로닉 댄스 음악) DJ 겸 프로듀서인 팻 록과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였다.

kimhyoj@yna.co.kr

☞ 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혼인 신고 먼저
☞ '뉴질랜드서 초대박' 한국 호떡집의 마지막 영업날…
☞ "성폭행 11분밖에 안 된다"며 가해자 형량 감경
☞ 임신 중 코로나 감염, 응급출산 후 사망한 유명 여가수
☞ 쿠오모, '아빠찬스'로 쌓아올린 39년 정치인생 나락으로
☞ 로또의 비극…23억 당첨 아내와 딸 살해후 극단선택
☞ 파리 간 메시가 자신의 상징 10번 버린 이유는
☞ "경쟁 속 피해의식" BBC, 여성 숏컷·집게손가락 논란 조명
☞ 김어준, 전웅태 인터뷰 논란…"근대5종 중학교 운동회 느낌"
☞ 현대차, 태극궁사에 통큰 포상…3관왕 안산은 무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