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치, 바이브 'REVIBE' 참여..'사진을 보다가' 재해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성 듀오 다비치가 보컬 듀오 바이브의 명곡 '사진을 보다가'를 재해석한다.
바이브 소속사 메이저나인은 11일 "바이브(류재현, 윤민수)의 데뷔 20주년 프로젝트 'REVIBE(리바이브)'의 2번째 음원으로 오는 18일 다비치(이해리, 강민경)가 다시 부른 '사진을 보다가'가 발매된다"고 밝혔다.
2번째 'REVIBE' 프로젝트는 지난 2003년 발매된 바이브의 2집 'Do U Remember?(두 유 리멤버?)' 타이틀곡 '사진을 보다가'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일 'REVIBE' 프로젝트 2번째 음원 공개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여성 듀오 다비치가 보컬 듀오 바이브의 명곡 '사진을 보다가'를 재해석한다.
바이브 소속사 메이저나인은 11일 "바이브(류재현, 윤민수)의 데뷔 20주년 프로젝트 'REVIBE(리바이브)'의 2번째 음원으로 오는 18일 다비치(이해리, 강민경)가 다시 부른 '사진을 보다가'가 발매된다"고 밝혔다.
'REVIBE'는 많이 불리고 사랑 받은 바이브의 노래를 최고의 아티스트들의 목소리로 재해석하는 프로젝트다. 오는 2022년 바이브의 데뷔 20주년을 앞두고 바이브라는 이름으로 처음 시작된 음악이 주는 떨림이 앞으로도 계속해서 전해지길 바라는 취지로 탄생했다. 지난달 28일 마마무 솔라, 문별이 참여한 첫 번째 음원 'Promise U(프로미스 유)'가 공개됐다.
2번째 'REVIBE' 프로젝트는 지난 2003년 발매된 바이브의 2집 'Do U Remember?(두 유 리멤버?)' 타이틀곡 '사진을 보다가'로 선정됐다. 이별 후의 그리움을 일상적인 상황에 빗대어 표현한 애절한 감정선이 오랜 시간 큰 사랑을 받은 곡이다.
19년 만에 리메이크되는 '사진을 보다가'의 가창자는 다비치다. 국내 가요계를 대표하는 여성 듀오 다비치는 원곡의 매력을 살리면서도 바이브와는 또 다른 느낌을 더해 '사진을 보다가'를 재탄생시켰다. 세대를 초월한 스테디 셀러 '사진을 보다가'와 믿고 듣는 다비치의 만남이 2021년 리스너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다비치가 참여한 'REVIBE Vol. 2 사진을 보다가'는 오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경심이 부르지 못한 증인들…어쨌든 선고의 날은 밝았다
- '코로나 확진자 역대 최고 기록'…신규확진 첫 2000명대
- 김여정, 한미훈련 개시 맹비난…멀어지는 남북관계 개선
- '명·낙' 불안한 휴전…與 경선 '네거티브' 중단, 가능할까
- '법관탄핵' 임성근 측 "'정경심 유죄' 여권 불리한 판결에 희생"
- 성남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서 흉기 난동 40대…상담직원 수 차례 찔러
- 식품업계 부는 친환경 바람…대형마트서 無라벨 제품 찾아보니(영상)
- 아주‧롯데‧브레인즈 엇갈린 청약 성적표…아주스틸 '완승'
- SK 계열사 넘보는 글랜우드PE, ESG 어부지리 노리나
- 한 번 모델은 영원한 모델?…대법 "사진 사용기간 제한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