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일본 애니메이션·독점 영화 라인업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가 일본 애니메이션과 독점 영화 라인업을 강화한다.
웨이브는 일본 애니메이션 거장 신카이 마코토 감독 특별전을 마련했다.
이달 중 극장 개봉 애니메이션 '굴뚝마을의 푸펠', 9월에는 영화 '꽃다발 같은 사랑을 했다'를 공개할 예정이다.
일본 아카데미상 우수애니메이션 작품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가 일본 애니메이션과 독점 영화 라인업을 강화한다.
웨이브는 일본 애니메이션 거장 신카이 마코토 감독 특별전을 마련했다. 월정액 가입자는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등 마코토 감독 주요 작품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극장 개봉 최신작도 월정액 독점 영화로 가입자에 제공한다. 이달 중 극장 개봉 애니메이션 '굴뚝마을의 푸펠', 9월에는 영화 '꽃다발 같은 사랑을 했다'를 공개할 예정이다.
가수 이무진이 더빙판 OST를 불러 화제가 된 굴뚝마을의 푸펠은 출간 후 69만부 넘게 팔린 동명의 그림책 원작 애니메이션이다. 일본 아카데미상 우수애니메이션 작품상을 수상했다.
꽃다발 같은 사랑을 했다는 막차를 놓친 후 우연히 만나 급속도로 사랑에 빠진 대학생의 사랑을 그린 영화로,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도이 노부히로 감독이 연출했다.
오신영 콘텐츠웨이브 해외편성사업팀장은 “웨이브에서 성인층도 함께 볼만한 애니메이션 카테고리 시청량이 꾸준히 높게 나오고 있어 관련 콘텐츠를 보강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REC) 2만원대 '폭락'…태양광 수익성 '우려'
- 4년 만에 시행되는 中企 기술탈취 방지법...대기업 반발 기류 여전
- 현대차그룹, 내년 'E-GMP 전기차' 갑절 만든다
- LG전자-LG화학, GM '쉐보레 볼트 EV' 충당금 3256억원 설정
- '5G 안드로이드폰' 시장서 밀린 삼성...1위 샤오미
- '머지포인트' 투자에 굴지 대형 금융사 참전…투자의향서(LOI) 체결
- 7월 5주 콘텐츠 영향력 지수…펜하3·걸스플래닛 부문별 1위
- 규제샌드박스 '희망고문' 2년 반…의약품 비대면 판매기 '독자 상용화' 택했다
- 비금융CB 이통3사 합작법인 설립, 결국 불발
- KT스카이라이프, 현대HCN 인수 18일 판가름…공정위 전원회의 상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