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현장]전상현 사타구니 통증+하준영 어깨 미세통증, 그래도 박준표가 가장 빨리 돌아온다

김진회 2021. 8. 11.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7월 초, KIA 타이거즈의 불펜 뎁스 향상에 대한 기대가 높아졌다.

KIA는 기존 불펜진에다 하준영과 전상현을 포함시키고 장지수와 한승혁 등 군제대 자원들로 불펜 뎁스를 강화시키려는 계획이었다.

전상현은 사타구니, 하준영은 어깨에 미세통증을 느끼고 있다.

윌리엄스 감독은 "박준표가 가장 빠르게 합류한다. 전상현은 사타구니 통증, 하준영은 어깨 미세통증으로 통증 없어진 후에 훈련을 재개한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 KBO리그 SSG 랜더스와 KIA 타이거즈의 더블헤더 2차전 경기가 16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렸다. KIA 박준표가 역투하고 있다. 광주=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21.06.16/

[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지난 7월 초, KIA 타이거즈의 불펜 뎁스 향상에 대한 기대가 높아졌다.

오랜 재활을 하던 투수들이 실전에 복귀했기 때문이다. 주인공은 '좌완 파이어볼러' 하준영과 클로저 출신 전상현이었다.

지난해 5월 팔꿈치 인대 재건 및 뼛조각 제거 수술을 받고 1년을 통째로 쉰 하준영은 기나긴 재활과 실전에 투입되기 전 받아야 할 테스트를 모두 통과한 뒤 지난달 1일부터 첫 실전 경기에 투입됐다. 지난 2월 초 오른어깨 통증(연골) 재발로 스프링캠프에서 이탈했던 전상현도 지난달 2일 첫 출격한 뒤 꾸준하게 실전감각을 끌어올리고 있었다.

KIA는 기존 불펜진에다 하준영과 전상현을 포함시키고 장지수와 한승혁 등 군제대 자원들로 불펜 뎁스를 강화시키려는 계획이었다.

헌데 올림픽 브레이크 기간 가진 연습경기를 모두 마치자 문제가 발생했다. 전상현과 하준영이 다시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전상현은 사타구니, 하준영은 어깨에 미세통증을 느끼고 있다. 심각한 건 아닌 듯하다. 맷 윌리엄스 KIA 감독은 "하준영은 1년간 수술 후 재활하는 과정에서 오는 심리적인 문제인 것 같다. 시간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밝혔다. 이어 "전상현도 심각한 부상은 아니다. 후반기 개막 이후 바로 리그에 돌아올 수 없겠지만 시즌 후반에는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계획은 어긋났지만, 그래도 계획대로 1군 콜업을 진행 중인 투수가 남았다. 우완 사이드암 박준표다. 지난해 7승1패 11홀드 6세이브, 평균자책점 1.57로 '커리어 하이'를 찍은 박준표는 올 시즌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들쭉날쭉한 경기력이 문제였다. 평균자책점은 8.69까지 치솟았다.

하지만 올림픽 휴식기를 통해 조정을 마친 모습이다. 지난 10일 한화와의 2군 경기에서 팀 내 네 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1이닝 1안타 2삼진 무실점으로 안정감 있는 모습을 보였다. 윌리엄스 감독은 "박준표가 가장 빠르게 합류한다. 전상현은 사타구니 통증, 하준영은 어깨 미세통증으로 통증 없어진 후에 훈련을 재개한다"고 전했다. 광주=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짜리 금장 '골프풀세트' 76%할인 '50만원'대 판매!
이하늬, 하루아침에 재벌가 며느리 '신데렐라 됐다'..인생 역전 유민그룹 상속녀 ('원더우먼')
노현희 “주말 내내 폐지 줍는 할머니로 살아..겨울옷 입어 기절할 뻔”
'커밍아웃' 송인화, 2세 연하 여자친구 공개 “남녀 사랑과 같아...결혼할 것”
399억↑ 수익 전현무, ♥이혜성에 개인 카드 선물→결혼 임박?
“호텔, 오피스텔서..” 여배우, 의사 형부와 불륜→위자료 3천만원 지급
설거지 하면서 밟고만 있었는데, '몸매'가 살아나고 '라인'이 생겨...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