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2분기 영업이익 270억 원.. 전년比 흑자 전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112040)는 올 2분기 매출 690억 원, 영업이익 270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미르4는 지난해 11월 출시해 올 2분기 들어서 누적 매출 1,000억 원을 달성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미르4의 성공과 라이선스 게임들의 성장세에 힘입어 2분기도 좋은 성과를 올리게 되었다"며 "올해는 위메이드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에 적극 대응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112040)는 올 2분기 매출 690억 원, 영업이익 270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서 매출은 175% 늘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하게 됐다. 다만 지난 1분기보다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9%, 2% 줄었다.
미르4는 지난해 11월 출시해 올 2분기 들어서 누적 매출 1,000억 원을 달성했다. 위메이드는 미르4 글로벌 버전을 블록체인 위믹스 기반으로 제작, 8월 중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게임 내 핵심 자산인 ‘흑철’을 코인으로 만들고, 캐릭터를 NFT화 해 블록체인 경제를 구성한다는 목표다. 미르의 전설2 IP 기반 신작 모바일 게임 ‘미르M’도 연내 국내 출시가 목표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미르4의 성공과 라이선스 게임들의 성장세에 힘입어 2분기도 좋은 성과를 올리게 되었다”며 “올해는 위메이드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에 적극 대응하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뒷북비즈]애플카, LG·SK 누구 손 잡을까…韓 기업에 쏠린 눈
- '김연경 묘목'에…터키단체, 한글로 감사글 '오랜 우정처럼 가꿀게요'
- [영상] '공포영화가 아니라 실제다' 화염에 휩싸인 그리스 휴양지
- '모더나 맞고 대머리 됐다'…日 20대 여성의 눈물
- 김어준 '근대 5종, 중학교 운동회 느낌'…'전웅태 막말 인터뷰' 논란
- '시급 125만원' 베트남 4세 키즈모델…아동학대 논란
- [영상] 마트 곳곳을 혀로 핥았다…美 '안티 백서'의 엽기적 행동
- 간단하네…실거주 없애자 은마 전세 3.6배 늘었다
- [영상] '노마스크'에 춤까지…오바마, 환갑잔치 사진 유출됐다 급삭제
- '국민 욕쟁이' 김수미에게 과외 받은 정세균 '스캔들 하나 만들까' 말했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