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가디슈' 전세계 흥행 5위 등극.."한국 관객의 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제작 '모가디슈'(감독 류승완)가 8월 첫째주 전 세계 박스오피스 5위에 등극하는 기록을 세웠다.
스크린데일리에 따르면 '모가디슈'는 월드와이드 박스오피스에서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정글 크루즈' '노화(Raging Fire)'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에 이어 흥행 5위에 올랐다.
'모가디슈' 배급사 측은 "이러한 흥행은 결국 관객의 힘임을 입증, 한국 관객들의 영화를 향한 사랑과 자발적인 방역이 이러한 기적을 낳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화제작 '모가디슈'(감독 류승완)가 8월 첫째주 전 세계 박스오피스 5위에 등극하는 기록을 세웠다.
스크린데일리에 따르면 '모가디슈'는 월드와이드 박스오피스에서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정글 크루즈' '노화(Raging Fire)'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에 이어 흥행 5위에 올랐다.
무엇보다 전세계에 개봉한 할리우드 및 중국 영화를 제외하고 대한민국이 전세계 흥행 5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줘 눈길을 끈다. '모가디슈' 배급사 측은 "이러한 흥행은 결국 관객의 힘임을 입증, 한국 관객들의 영화를 향한 사랑과 자발적인 방역이 이러한 기적을 낳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모가디슈'는 로튼토마토에서 신선도 지수 100%를 기록하며 북미 42개관 제한 상영에도 불구하고 확대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와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을 그린 이야기다. 국내에서는 현재 200만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오정연 "옛날부터 일찍 시집가면 깨지는 팔자라더라…딸 낳고 싶다"
- 56세 채시라, 한복 차려입고 23세 딸과 무용 무대…미모 모녀
- "유학 간 여친에 월 1000만원 지원…바람피우더니 회사 강탈, 수십억 피해"
- 백스윙 골프채에 얼굴 맞아 함몰…"가해 여성 무혐의 억울"[영상]
- "남편 불륜 확실한데 물증 없어…스파이앱 깔아 증거 찾아도 될까요"
- 슬리퍼 신은 여고생 발만 노렸다…양말 벗겨 만진 제주 20대 추행범
- 로버트 할리, 5년 전 동성애 루머 해명 "여자 좋아합니다"
- 음주운전 사고 낸 女BJ "이미 박은 거 그냥 죽일걸" 라방서 막말
- 이민정, ♥이병헌 진지한 셀카에 "다시 시작된 도전" 폭소 [N샷]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