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2021 스타트업콘' 경쟁피칭 참가 콘텐츠 스타트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오는 10월 열리는 '2021 스타트업콘(STARTUP:CON)'에서 국내 우수 콘텐츠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경쟁피칭(배틀필드)'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이달 19일까지 모집한다.
'스타트업콘'은 콘텐츠 스타트업을 위한 국내 유일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다.
콘텐츠 스타트업의 유망주를 가리는 서바이벌 쇼케이스 '경쟁피칭(배틀필드)'는 창업 7년 이내의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오는 10월 열리는 '2021 스타트업콘(STARTUP:CON)'에서 국내 우수 콘텐츠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경쟁피칭(배틀필드)'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이달 19일까지 모집한다.
'스타트업콘'은 콘텐츠 스타트업을 위한 국내 유일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다. 국내외 스타트업과 창작자들이 모여 콘텐츠 스타트업의 생태계를 조망하고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스타트업콘'은 10월 7~8일 온라인 개최된다. 콘퍼런스, 경쟁피칭(배틀필드), 네트워킹 등 B2B 프로그램 외에 일반 국민도 참여 가능한 B2C 프로그램, 온라인 전시 등이 마련된다.
콘텐츠 스타트업의 유망주를 가리는 서바이벌 쇼케이스 '경쟁피칭(배틀필드)'는 창업 7년 이내의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1차 영상피칭 예선, 2차 본선 등 절차를 거쳐 3차 '스타트업콘' 기간 중 현장 결선을 통해 총 3팀을 최종 선정한다.
1차 예선을 통과한 팀에는 기업별 맞춤형 IR 컨설팅을 제공한다. 2차 본선을 통과한 팀에는 결선무대를 위한 벤처캐피탈 전문가 1:1 멘토링 등 핀셋형 컨설팅과 '스타트업콘' 공식 홈페이지의 온라인 전시관에 참가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3차 최종 결선은 오는 10월에 개최될 '스타트업콘'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하며, 특별 심사위원 초청 및 대국민 대상 투표를 운영해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총 상금은 1억원 규모로 최종 선정 팀은 대상 5000만원(1팀), 최우수상 3000만원(1팀), 우수상 2000만원(1팀)의 상금을 수여받게 된다.
차년도 콘진원의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인 '론치패드', 해외마켓 진출 프로그램 등의 참가사 선정 시 가산점 혜택을 부여해 후속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콘진원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참가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오는 19일 오전 11시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 전기차 PNC·무선 충전 플랫폼 '출사표'
- 국내 유일 '홈 IoT 인증' 외면…실효성 논란
-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REC) 2만원대 '폭락'…태양광 수익성 '우려'
- 게임업계 빅3, 하반기 신작으로 실적 개선 나서
- 대현에스티, DDI용 '고효율 방열 테이프' 개발…"반도체 열 잡았다"
- 신한은행, 내년에 대학 특화 '메타버스 캠퍼스' 연다
- 바이낸스, 한국 시장 손 떼나…통화설정서 '원화(KRW)' 옵션 삭제
- 주파수 면허료 도입 전파법 개정안, 2년만에 법제처 심사
- [단독]보험사 손해사정, 조작 사진에 '속수무책'
- [특별인터뷰]임병훈 이노비즈협회장 "제조업의 미래는 스마트팩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