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 어록 제조기..한유미·최용수 솔직담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0 도쿄올림픽의 열기가 채 가시지 않은 방송가에서 각 종목별 해설자들이 국가대표 선수 못지않은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안정환 MBC 축구·한유미 KBS 배구·최용수 SBS 축구 해설위원 등이 주역이다.
함께 출연하는 2002 한일 월드컵의 주역 이천수·이영표 등과 올림픽 해설 이야기도 나눈다.
최 해설위원은 대한민국과 온두라스 경기에서 황의조의 득점을 예측하는 등 남다른 '촉'을 자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촌철살인 안정환 '안 싸우면..' 입증
한유미, 예능 2편·유튜브는 33만뷰
최용수 '골때녀' 감독으로 촉 이어가
안정환…‘축구 중계 강자’ 입증 이번에도 촌철살인의 해설로 인기를 끌었다. “축구는 시간과 공간의 싸움” 등 발언을 ‘어록’에 추가했다. 7월28일 대한민국과 온두라스의 경기 중계는 10.2%(이하 닐슨코리아)의 시청률로 지상파 방송 3사 중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올림픽 중계로 모은 ‘화력’을 현재 방송 중인 MBC ‘안 싸우면 다행이야’로 이어가고 있다. 그와 절친한 허재·현주엽 전 농구스타들과 섬마을에서 생활하는 모습을 담는다. 방영 3주 만에 시청률을 쭉 높이면서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 9일 6.8%(이하 닐슨코리아)로 직전 7월19일 5.8%보다 상승시켰다.
온라인상에서는 2016년 출연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까지 ‘재소환’되고 있다. 당시 방송인 김성주와 함께 축구 중계에 얽힌 이야기를 전했다. 김주성·하석주 등 전 국가대표 선수들과 겪은 에피소드뿐 아니라 방송의 애로사항을 담은 영상이 올림픽 시즌과 맞물려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목록에 다시 이름을 올렸다.
한유미·최용수…솔직담백 ‘입담’
한유미 해설위원은 여자배구 대표팀의 인기에 따라 관련 콘텐츠를 내놓고 있다. 직접 운영하는 유튜브 계정 ‘윰언니’이다. 대표팀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최근 올려 공개 4일 만에 33만뷰를 얻었다. 박정아·양효진·김수지 등 대표팀 선수들이 출연한 과거 영상도 다시 조회수를 빠르게 올리고 있다.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E채널 ‘노는 언니’ 등 예능프로그램 촬영도 마쳤다. 국가대표 동료들과 코트를 누빈 경력을 살린 해설로 호평을 받은 덕분이다. 특히 박세리 여자골프 대표팀 감독 등과 1년여 동안 함께해온 ‘노는 언니’에서는 올림픽 관련 후일담을 전한다.
최용수 해설위원은 여성 연예인들의 축구 경기를 다루는 SBS ‘골 때리는 그녀들’(골때녀)에서 모델팀 ‘FC구척장신’의 감독으로 나서고 있다. 함께 출연하는 2002 한일 월드컵의 주역 이천수·이영표 등과 올림픽 해설 이야기도 나눈다.
분석 능력을 갖춘 날카로운 해설로 화제 몰이를 하면서 ‘골때녀’에서 거둘 성적도 기대를 모은다. 최 해설위원은 대한민국과 온두라스 경기에서 황의조의 득점을 예측하는 등 남다른 ‘촉’을 자랑했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V체크] 김빈우 딸, 엄마 비키니 사진에 “창피해” (와카남)
- 한지혜, ♥검사 남편 얼굴 깜짝 공개 '훈훈'
- 종편 앵커 풀빌라서 성접대 의혹…일파만파
- 두산 선수 도핑 양성반응, 쟁점과 향후 절차는
- ‘주진모♥’ 민혜연 심경 “잘못 나간 보도…서운해”
- 블랙핑크 제니, 손바닥보다 작은 속옷…프로답게 완벽 소화 [DA★]
- “심장 터질 듯” 주병진, 맞선녀 등장에 난리 (이젠사랑할수있을까)[TV종합]
- 화장실 가려다 8m 날아가, 척추뼈 골절 등 4주 진단 ‘충격’ (한블리)
- 금수저 이하늬, 첫 독립도 남달랐다 “서초구의 딸” (틈만 나면)
- 아유미 눈물, 무려 15년 만에…육아 스트레스도 격파 (한일톱텐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