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BTS 나오면".. '랄라랜드' 뻔한 음악예능이 아니다?

김유림 기자 2021. 8. 10. 19: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전드 음악교실-랄라랜드'가 첫방송을 앞두고 있다.

10일 밤 10시30분 첫 방송되는 채널A 음악 예능 '레전드 음악교실-랄라랜드'(기획 서혜승 / 연출 임정규, 이하 '랄라랜드')는 신동엽-김정은-이유리-조세호-고은아-황광희가 대한민국 레전드 가수에게 직접 노래를 배우는 '원 포인트 레슨' 뮤직테인먼트다.

김정은은 MC를 맡았던 '초콜릿' 이후 10년 만에 음악방송에 복귀해 직접 노래를 부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채널A ‘레전드 음악교실 랄라랜드’ 제작발표회가 10일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날 발표회에는 김정은, 이유리, 고은아(왼쪽부터)가 참석했다. /사진=채널A 제공

‘레전드 음악교실-랄라랜드’가 첫방송을 앞두고 있다. 

10일 밤 10시30분 첫 방송되는 채널A 음악 예능 ‘레전드 음악교실-랄라랜드’(기획 서혜승 / 연출 임정규, 이하 ‘랄라랜드’)는 신동엽-김정은-이유리-조세호-고은아-황광희가 대한민국 레전드 가수에게 직접 노래를 배우는 ‘원 포인트 레슨’ 뮤직테인먼트다.

레전드 가수에게 직접 창법 노하우를 전수받은 후 원곡자의 가창 스타일을 100% 반영한 노래 평가 시스템을 통해 랜덤 가창 미션에 도전한다. ‘랄라랜드’가 자체 개발한 유일무이 AI 보컬 평가시스템을 통해 황금 마이크 획득에 도전, 10개의 황금 마이크가 모이면 ‘음원 발매’의 기회를 얻는다.

김정은은 MC를 맡았던 '초콜릿' 이후 10년 만에 음악방송에 복귀해 직접 노래를 부른다. 그는 "노래에 목말랐다. 음악은 내가 못 가진 것, 갖고 싶은 것"이라며 노래와 음악에 대한 진심을 밝혔다.

그는 발성이 좋은 고은아, 목소리가 예쁜 이유리에 비해 자신은 "감정과 연륜에서 앞설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는 "요즘엔 노래 연습만 하고 산다. 캐릭터 분석도 하고 대사도 외워야 하는데 노래 연습만 한다"면서도 "그런데 행복하다. 보약과 삼을 먹어가면서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노래방 애창곡은 트와이스의 노래라면서 "신동엽이 나를 가르치려고 하는데 나와 비교하면 '동물농장 아저씨"라고 한수 위 자신감을 뽐냈다.

이유리는 “노래를 못하는데 너무 잘하고 싶어서 도전하고 싶은 욕심이 있었다”고 출연 배경을 전하며 “김정은 언니 연기를 보면서 연기한 사람으로서 같이 출연하게 돼 영광이다. 신인 때부터 김정은 언니 닮았다는 이야길 많이 들었는데 드라마가 아닌 예능으로 만나서 너무 신기하다”며 반가워했다. 그는 “요리와 노래 중 어떤 것이 힘드냐”는 질문에 “세상에 모든 일은 어려운 것 같다. 노래를 배우면서 새삼 그런 생각이 든다. 요리보다 노래가 좀 더 어려운 것 같다”고 말했다.

고은아는 “‘랄라랜드’에 출연한다고 했더니 어디 감히 노래를 불러서 민폐를 끼치냐고 하더라”라며 “이왕 이렇게 된 거 많이 배워보고 자기한테도 알려달라고 했다”고 남동생 미르의 반응을 전했다.

초대하고 싶은 레전드 가수로 서태지부터 방탄소년단까지 다양하게 꼽았다. 이유리는 “어릴 때 우상이었던 서태지를 꼭 만나고 싶다”고 밝혔고 고은아는 “사심 100%로 이선희 선생님을 만나뵙고 싶다”고 말했다. 김정은은 “꿈을 크게 가져야 한다”고 맞장구치며 “일단 이소라, 이문세, 윤도현, 신승훈 다 나와야 한다. 조용필, 나훈아 선생님들도 나오면 좋겠고, 더 나가서 BTS까지 꿈꿔보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세 사람은 시청률 공약을 밝혔다. 고은아는 “‘랄라랜드’가 ‘강철부대’ 최고 시청률인 5%를 넘을 경우 버스킹을 하면 좋을 것 같다”고 했고 김정은과 이유리 역시 흔쾌히 승낙해 기대를 높였다.
[머니S 주요뉴스]
"재벌인줄"… 막강 변호인단 거느린 하정우의 첫 공판
"이것 잘 먹으면 아이 빨리 생겨"… 김희선 충격 고백
"남편은 어디로?"… 女 톱스타, OOO과 너무 다정해
"연습생 출신 BJ 누구?… 환상 비키니에 볼륨감 대박
"너만 이혼했냐" 서장훈이 이혼남에게 호통?
"동성연인과 美 가서 결혼하고파"… 송인화 누구?
스테파니, 섹시한 자태 '치명적인 매혹美'
"소주 40병까지 마셔" 진성, 무명시절 언급 '충격'
"하니야 하트해♥"… 한예슬, 남친과 달달한 손하트
"독일인 남친과 5년째 동거" 김소연, 결혼 계획은?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