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매드 라이온스, 탑 라이너 코치로 '비지챠치' 영입

안수민 2021. 8. 10. 18:4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지챠치' 터마시 키시(사진=라이엇 게임즈 플리커 발췌).
유럽 리그 오브 레전드 유로피언 챔피언십(이하 LEC) 소속 매드 라이온스가 플레이오프를 앞두고 '비지챠치' 터마시 키시를 탑 라이너 전문 코치로 영입했다.

매드 라이온스는 지난 9일 공식 SNS를 통해 '비지챠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매드 라이온스는 현재 2021 LEC 서머 정규 리그를 12승 6패를 기록, 3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비지챠치'는 헝가리 출신으로 2013년부터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2014년 러시아 팀인 유니콘스 오브 러브에 합류한 '비지챠치'는 IEM 시즌11 오클랜드를 우승했으며 네 시즌 뒤 유럽 FC 샬케 04로 이적했다. FC 샬케 소속으로 2018 LEC 서머서 준우승을 거둔 '비지챠치'는 해당 시즌을 끝으로 북미로 넘어갔다.

스플라이스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간 '비지챠치'는 2019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 진출했고 8강에서 T1을 만나 패배했다. 그러나 '비지챠치'는 북미로 넘어가자마자 롤드컵 8강 성적을 낸 뒤 은퇴를 선언하면서 선수 생활을 그만뒀다.

한편 매드 라이온스는 오는 15일 G2 e스포츠와 플레이오프 상위권 1라운드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