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데스타운', 시우민‧최재림 등 23명 코로나 무더기 확진에 개막 연기[전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뮤지컬 '하데스타운'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와 공연 개막을 연기했다.
뮤지컬 '하데스타운' 측은 10일 공식입장을 통해 "8월 24일 예정이었던 '하데스타운' 개막일이 9월 7일로 연기됐다"고 밝혔다.
'하데스타운' 측은 "지난 8월 5일 배우의 코로나19 확진 후 같은 공간에 머문 전 스태프, 배우를 대상으로 8월 5일 당일부터 자가격리 중에 있으며 방역 당국의 역학조사가 진행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뮤지컬 '하데스타운'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와 공연 개막을 연기했다.
뮤지컬 '하데스타운' 측은 10일 공식입장을 통해 "8월 24일 예정이었던 '하데스타운' 개막일이 9월 7일로 연기됐다"고 밝혔다.
'하데스타운'은 출연자 시우민, 최재림 등을 포함해 23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하데스타운' 측은 "지난 8월 5일 배우의 코로나19 확진 후 같은 공간에 머문 전 스태프, 배우를 대상으로 8월 5일 당일부터 자가격리 중에 있으며 방역 당국의 역학조사가 진행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배우의 코로나19 확진 당일, 전원이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였으며 추가 확진자 외에 음성 판정을 받아 자가격리 중인 배우와 스태프를 대상으로 8월 7일~8월 9일 추가적인 검진을 지속적으로 실시했다. 8월 10일 기준, 23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상황을 알렸다.
그간 연습실 내 마스크 착용 및 방역 지침을 충실히 지켰고, 지난 7월 29일~7월 31일 전 배우와 스태프 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PCR 검사를 진행하여 7월 30일~8월 1일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는 것이 '하데스타운' 측 입장이다.
그러나 23명의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왔고, 이들의 자가격리가 오는 19일 해지되지만 건강과 충분한 연습을 위해 결국 공연 개막을 연기하기로 했다. '하데스타운' 측은 "이후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으로 관객 여러분께 매우 송구스러운 심정"이라며 고개를 숙였다.
또 "관할 기관의 역학조사 및 방역지침에 적극적인 협조를 다할 것이며 배우와 스태프들의 철저한 자가격리 진행과 이후 배우의 건강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충분한 연습을 통해 만족스러운 개막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약속했다.
다음은 뮤지컬 '하데스타운' 측 입장 전문이다.
뮤지컬 '하데스타운' 프로덕션입니다.
8월 24일 예정이었던 '하데스타운' 개막일이 9월 7일로 연기되었습니다.
지난 8월 5일 배우의 코로나19 확진 후 같은 공간에 머문 전 스태프, 배우를 대상으로 8월 5일 당일부터 자가격리 중에 있으며 방역 당국의 역학조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배우의 코로나19 확진 당일, 전원이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였으며 추가 확진자 외에 음성 판정을 받아 자가격리 중인 배우와 스태프를 대상으로 8월 7일~8월 9일 추가적인 검진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8월 10일 기준, 23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하데스타운' 프로덕션은 그간 연습실 내 마스크 착용 및 방역 지침을 충실히 지켜 왔으며, 지난 7월 29일~7월 31일 전 배우와 스태프 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PCR 검사를 진행하여 7월 30일~8월 1일 전원 음성 판정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이후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으로 관객 여러분께 매우 송구스러운 심정입니다.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른 자가격리가 오는 8월 19일 해지되나, 배우와 스태프의 건강과 충분한 연습을 위해 '하데스타운' 프로덕션은 그간 오리지널 프로덕션 및 크리에이티브팀과의 협의를 진행, 오는 9월 7일로 개막을 연기하기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국내 초연 되는 '하데스타운'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보여주셨는데 심려를 끼쳐드려 다시 한번 송구함을 전합니다.
관할 기관의 역학조사 및 방역지침에 적극적인 협조를 다할 것이며 배우와 스태프들의 철저한 자가격리 진행과 이후 배우의 건강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충분한 연습을 통해 만족스러운 개막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