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다큐 제작팀, BTS 팬덤 아미(ARMY) 대상 설문조사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가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팬덤 아미(ARMY)에게 질문을 던졌다.
10일 KBS 측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BTS, 방탄소년단, ARMY 등의 해시 태그를 달고 해외 아미들을 향한 메시지를 보냈다.
이후 KBS 측은 해외 아미들에게 방탄소년단을 알게 된 경위, 방탄소년단을 좋아하는 이유 등을 묻는 한편 방탄소년단의 노래 가사를 이해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하는지, 방탄소년단으로 인해 한글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는지 등을 물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가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팬덤 아미(ARMY)에게 질문을 던졌다. 해외 아미들에게 방탄소년단과 한글에 관한 설문조사에 응해 줄 것을 요청한 것.
10일 KBS 측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BTS, 방탄소년단, ARMY 등의 해시 태그를 달고 해외 아미들을 향한 메시지를 보냈다. KBS는 "KBS 한국방송 한글날 특집 방송 제작팀"이라고 소개한 후 "10월 9일 한글날을 맞아 '방탄_ 때문에_한글'을 배운 ARMY들의 모습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가장 좋아하는 BTS의 노래는 무엇인지, ARMY의 한국어 실력은 어느 정도인지, BTS 그리고 한글에 관한 설문조사에 응해주세요. ARMY와 함께 특별한 한글날을 기념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KBS 측은 "아울러 ARMY가 직접 만든 영상으로 한글날 특집 방송의 엔딩을 완성하고 싶습니다"라며 "BTS의 노래 가사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한국어 가사를 손 글씨로 작성한 뒤 가사가 적힌 종이를 들고 노래를 따라 부르는 모습을 영상(HD화질)으로 찍어서 보내주세요"라고 요청했다.
이 밖에도 '방탄소년단의 한국어 노래 중 좋아하는 가사와 한글단어', 'ARMY에게 방탄소년단 그리고 한글이란' 등의 원론적인 질문까지 쏟아내 이번 설문 결과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사진제공=빅히트 뮤직, KBS 트위터 화면 캡처]
YTN star 곽현수 (abroad@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이슈] 한예슬, 남친과 동반 귀국…자가격리 후 행보는? (종합)
- [Y현장] 하정우 벌금 1000만원 구형…"사회 환원 기회달라" 선처 호소 (종합)
- 방탄소년단 'Butter', 11주째 美 빌보드 '핫 100' 최상위권 유지 (공식)
- 홍진경 "日이 전기의자 앉혀도 욱일기 내리라고 말할 것" 소신 발언
- 권민아 SNS 다시 재개… “굳이 그만둘 이유 없다”
- [속보] 미 연준 0.25%p 금리 인하...9월 이어 2번 연속
- "나는 너희 싫어"…트럼트 대선 승리에 '희비' 엇갈린 할리우드 스타
- 명태균 오늘 검찰 조사...'공천 개입' 의혹 규명 되나?
- '모래 학폭'에 분노한 분당 엄마들…'촛불시위' 나선다
- "유부남 관심 있어요" 실험에 기혼자 수백 명 몰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