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KT "연간 CAPEX는 지난해 수준.. 5G SA로 OPEX 절감도 기대"

팽동현 기자 2021. 8. 10. 16: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는 10일 열린 2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상반기 CAPEX(설비투자비)는 전년동기보다 소폭 증가했다"며 "연간 CAPEX는 지난해와 유사한 수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KT는 "(LTE를 섞어 쓰지 않는) 5G 단독모드(SA)의 경우 5G 기반 융합서비스 개발이 가속화되고 관련 수요가 증가할수록 강점이 부각될 것"이라며 "5G SA 관련 CAPEX 측면은 소프트웨어(SW) 업그레이드 정도이며 이미 완료됐다. OPEX(운영비) 측면에서는 5G 단일망이 되면서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 로고. /사진제공=KT
KT는 10일 열린 2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상반기 CAPEX(설비투자비)는 전년동기보다 소폭 증가했다”며 “연간 CAPEX는 지난해와 유사한 수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KT는 “(LTE를 섞어 쓰지 않는) 5G 단독모드(SA)의 경우 5G 기반 융합서비스 개발이 가속화되고 관련 수요가 증가할수록 강점이 부각될 것”이라며 “5G SA 관련 CAPEX 측면은 소프트웨어(SW) 업그레이드 정도이며 이미 완료됐다. OPEX(운영비) 측면에서는 5G 단일망이 되면서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머니S 주요뉴스]
"재벌인줄"… 하정우의 막강 변호인단 살펴보니
"이것 잘 먹으면 아이 빨리 생겨"… 김희선 충격 고백
"남편은 어디로?"… 女 톱스타, OOO과 너무 다정해
한예슬, 비치웨어 틈으로 드러난 '의료사고 흉터'
"허리라인이 예술"… 달수빈, 치명적 모노키니
"내가 혼혈이라고?"… 한소희, 푸른 눈동자 진실은?
김정민, 5살 아들과 샤워하다 펑펑 울었던 사연
"류승룡 선물 가방 뭐길래"… 갈소원 고백
남친과 해변가 데이트?… 한예슬 일상 공개
"스포츠카에 명품백"… 한혜진, 내가 제일 잘 나가

팽동현 기자 dhp@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