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FLO), 오리지널 콘텐츠 '루시드폴의 사운드 제주' 론칭..'귀로 떠나는 제주여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어송라이터 루시드폴과 함께 하는 '귓 속 제주여행'이 오디오 플랫폼 플로(FLO,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10일 드림어스컴퍼니 측은 플로 오리지널 콘텐츠 '루시드폴의 사운드 제주'가 금일 공개됐다고 전했다.
플로의 Ambient Music (앰비언트 뮤직) 콘텐츠 '루시드폴의 사운드 제주'는 현재 플로 플랫폼 내 플레이리스트 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싱어송라이터 루시드폴과 함께 하는 '귓 속 제주여행'이 오디오 플랫폼 플로(FLO,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10일 드림어스컴퍼니 측은 플로 오리지널 콘텐츠 ‘루시드폴의 사운드 제주’가 금일 공개됐다고 전했다.
‘루시드폴의 사운드 제주’는 서정적이고 섬세한 선율로 마음을 감동시키는 싱어송라이터 루시드폴과 플로의 첫 협업 콘텐츠다.
특히 제주에 터를 잡고 있는 루시드폴이 직접 채음한 공항, 바다, 숲, 과수원, 냇가, 오일장 등 공간음향을 배경으로 그가 작곡한 음원 및 내레이션을 더함으로써, 코로나 시대 경험하기 힘든 여행감을 청각적으로나마 충족시킨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는 곧 무신사테라스·제비다방·한권의서점·야놀자 등과의 협업을 통해 추진중인 플로의 공감각적 음악체험의 연장선상으로, 대중의 다양한 음악취향을 충족하는 핵심 플랫폼으로서 플로의 가치를 새롭게 주목케하는 바가 될 전망이다.
플로의 Ambient Music (앰비언트 뮤직) 콘텐츠 ‘루시드폴의 사운드 제주’는 현재 플로 플랫폼 내 플레이리스트 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향후 10주간 매주 화요일 정오에 업데이트된다.
루시드폴은 “아름다운 제주의 여러 곳을 직접 발로 뛰며 소리를 담는 작업을 하면서, 우리를 둘러싼 모든 소리가 지닌 아름다움에 새삼 감동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드림어스컴퍼니는 지난 5월 플로에 3년간 2000억원 규모의 투자추진을 확정발표한 이후, 오리지널 팟캐스트 제작과 함께 오디오북 1위 윌라, 오디오 라이브플랫폼 1위 스푼라디오, 인기 유튜버 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를 지속 강화해나가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돌아온 이재용 부회장…삼성 '투자 시계' 빨라진다
- “美보다 속도 10배 빠른 '5G 1위' 韓 성공비결 배워라"
- 핀테크社 맞춤 '전문평가 지표'로 기술특례상장 활성화
- '케이뱅크 아니라 엠(M)뱅크?'…맥락없는 CI 교체에 비난 속출
- "금융지주 내 독자 인터넷전문은행 허용해야"
- 국민의힘 디지털정당위원회도 공개모집...IT 전문가 우대
- 국내 노트북 시장, 외산 약진...레노버·애플·HP 크게 성장
- 삼성전자, EUV 적용 웨어러블용 '엑시노스 W920' 출시…'갤럭시 워치4'에 탑재
- 'AI로 해양쓰레기 파악·공원관리'…부산시,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착수
- 일반 체세포로 NK세포 제조...생명연,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대안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