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산업진흥원, 인덕대 등과 인재육성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현장형 전문가 양성 확대를 위해 인덕과학기술고등학교, 여수공업고등학교, 신구대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국토교통부의 공간정보 인재양성 계획의 하나로, 올해 공간정보 특성화 고등학교 2개교, 전문대학 1개교, 대학원 2개교를 추가 선정해 총 18개 특성화학교 지원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타임스 박정일 기자]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현장형 전문가 양성 확대를 위해 인덕과학기술고등학교, 여수공업고등학교, 신구대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국토교통부의 공간정보 인재양성 계획의 하나로, 올해 공간정보 특성화 고등학교 2개교, 전문대학 1개교, 대학원 2개교를 추가 선정해 총 18개 특성화학교 지원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정부에서는 이들 학교에 인력양성 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비 명목으로 학교 별 연간 1억~1억9000만원씩 3년 간 지원한다. 이후 자격심사 등을 거쳐 계속 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전만경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원장은 "범정부적인 한국판 뉴딜 사업의 일환인 'SOC 핵심 인프라 디지털화 사업'은 공간정보를 기초로 추진되고 있다"며 "산업계의 인재 수급에 어려움이 없도록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정일기자 comja7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후 2주 아들 들어 던지고 파티…`친자 의심`이 비극 불렀다
- "3살 딸 홀로 방치, 사망"…남친 집에 숨어지낸 30대 엄마
- "지긋지긋, 갈라서고 싶어"…40대 여성 이혼상담 가장 많다
- 30대 여성 보육교사 백신 접종 하루 뒤 숨져…"인과성 조사"
- 최재형 一家 며느리들 "애국가 제창, 나라 잘되면 만번이라도 부를 것"
- "김영선 좀 해줘라" 尹대통령-명태균 녹취록 공개 파장… 대통령실 "공천 지시 아냐, 그저 좋게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기술혁신이 ESG"...AI로 고령화 해결 나선 제약바이오기업들
- "가계대출 총량규제 맞춰라"… 신규억제 넘어 중도상환 유도하는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