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우예권 등과 함께하는 무관중 공연 '응접실의 모차르트'

이정현 2021. 8. 10. 13: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매년 여름 클래식 입문자와 애호가를 위한 '여름음악학교'를 마련해온 KBS 클래식FM(93.1㎒)은 올해 '응접실의 모차르트'라는 주제를 선정해 특집으로 선보인다고 10일 소개했다.

이번에는 18세기 클래식 애호가들이 즐겼던 스타일 그대로 모차르트의 음악을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의 실내악 연주로 감상하고, 또 모차르트 시대 음악 이야기를 듣는 강연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클래식FM, 12∼13일 여의도 신영체임버홀서 개최
응접실의 모차르트 [KB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매년 여름 클래식 입문자와 애호가를 위한 '여름음악학교'를 마련해온 KBS 클래식FM(93.1㎒)은 올해 '응접실의 모차르트'라는 주제를 선정해 특집으로 선보인다고 10일 소개했다.

이번에는 18세기 클래식 애호가들이 즐겼던 스타일 그대로 모차르트의 음악을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의 실내악 연주로 감상하고, 또 모차르트 시대 음악 이야기를 듣는 강연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여의도 신영증권빌딩 신영체임버홀에서 무관중 공연으로 진행되며, 오전 11시부터 90분간 라디오 생방송으로 전국에 방송된다. 또한 KBS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콩'과 KBS 클래식FM 유튜브 채널 생방송 스트리밍을 통해 중계한다.

공연에는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한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우승한 소프라노 홍혜란, 또한 올해 프라하의 봄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한 아레테 콰르텟이 참여한다.

또 피아니스트 박진우, 이효주, 바이올리니스트 조진주, 김지윤, 박지윤, 비올리스트 이한나, 첼리스트 장우리, 배지혜, 더블 베이시스트 성민제, 클라리네티스트 조인혁, 바리톤 이응광, 플루티스트 김유빈 등 연주자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이들은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무지크를 현악 5중주 편성으로, 피아노 협주곡 23번 3악장을 피아노와 현악 5중주로,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서곡을 현악 4중주 편성으로, 교향곡 40번 1악장을 피아노 트리오 편성으로 선보인다.

'KBS 음악실'의 진행자인 피아니스트 김주영이 사회를, 음악학자 계희승 한양대 음악연구소 연구원이 해설을 맡는다.

lisa@yna.co.kr

☞ 트로트 가수 김호중 폭행 혐의 내사 종결 일단락
☞ '프로포폴 투약' 하정우, 떨리는 목소리로 법정 최후진술
☞ 전자발찌 찬 채 이웃 성폭행하고 도주…수락산에서 잡았다
☞ '치킨은 못 참지'…귀국 김연경의 소박한 첫 계획
☞ 로또의 비극…23억 당첨 아내와 딸 살해후 극단선택
☞ 1m 장검 들고 검찰청 8층까지 단숨에…어떻게 이런 일이
☞ 佛마라토너의 비양심…물병 다 쓰러뜨리고 자기 것만 '쏙'
☞ 은혜를 원수로…프랑스 대성당 방화범, 돌봐주던 신부 살해
☞ '왠지 짠하더라니'…도쿄올림픽 메달 결산해보니
☞ "내 딸도, 내 아들도 아닌 것 같다"…친자 의심이 불러온 '비극'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