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없는 바르샤, 브랜드 가치 1840억 폭락..맨유에도 밀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시가 없는 바르셀로나의 가치, 1840억원 폭락.
영국 컨설팅 업체 '브랜드 파이낸스'는 메시의 이탈이 바르셀로나에 금전적으로 큰 충격을 줄 것이라고 주장했다.
문제는 메시의 이탈로 바르셀로나 구단의 브랜드 가치에 큰 악영향이 생기게 됐다는 점이다.
'브랜드 파이낸스'의 분석에 따르면, 바르셀로나는 메시와의 결별로 총 1억1600만파운드의 손실을 입을 것으로 전망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메시가 없는 바르셀로나의 가치, 1840억원 폭락.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를 넘어 전 세계 최고의 축구 클럽 중 하나로 손꼽히는 FC바르셀로나. 하지만 21년 동안 팀을 이끈 간판 스타가 떠난다고 하자 구단 가치가 폭락할 것으로 보인다. 선수 한 명의 존재 유무에 명문 클럽으로서의 가치게 훼손되게 생겼다.
영국 컨설팅 업체 '브랜드 파이낸스'는 메시의 이탈이 바르셀로나에 금전적으로 큰 충격을 줄 것이라고 주장했다.
바르셀로나는 갑작스럽게 간판스타 메시와의 재계약 불가 방침을 알렸다. 메시는 8일(한국시각) 눈물의 기자회견을 하며 결별 사실을 공식화했다. 메시는 자신의 주급을 대폭 깎아서라도 팀과 재계약을 하려 했지만, 재정적 페어플레이 규정을 위반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바르셀로나가 눈물을 머금고 메시를 포기하게 됐다. 메시가 기자회견을 하는 날, 수많은 바르셀로나팬들이 기자회견이 열린 바르셀로나의 홈구장 캄프누를 찾아 슬퍼했다.
문제는 메시의 이탈로 바르셀로나 구단의 브랜드 가치에 큰 악영향이 생기게 됐다는 점이다. '브랜드 파이낸스'의 분석에 따르면, 바르셀로나는 메시와의 결별로 총 1억1600만파운드의 손실을 입을 것으로 전망됐다. 1억1600만파운드는 한화로 약 1840억원에 달하는 큰 돈이다.
세부적으로는 상업 수익에서 6500만파운드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티켓 판매 등 경기 수익이 1450만파운드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유니폼과 기념품 등 메시 관련 굿즈를 팔지 못해 손해를 보는 액수도 무려 3650만파운드에 이를 것으로 계산이 됐다.
바르셀로나 구단의 현재 브란드 가치는 약 11억파운드. 이 분석대로라면 메시 이탈로 구단의 브랜드 가치가 약 10분의1이 한 번에 소멸되는 것이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이어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축구 클럽 2위를 달리던 바르셀로나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밀리며 3위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으며, 스페인 라이벌 레알 마드리드가 바르셀로나의 추락으로 굳건히 1위를 지킬 것으로 내다봤다.
메시는 전 세계를 아우르는 특급 스타로 그의 SNS 팔로워 수만 2억4000만여명이다. 이는 바르셀로나 구단 공식 계정 팔로워 9950만명의 2배가 넘는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99억↑ 수익 전현무, ♥이혜성에 개인 카드 선물→결혼 임박?
- 노현희 "주말 내내 폐지 줍는 할머니로 살아..겨울옷 입어 기절할 뻔"
- "호텔, 오피스텔서.." 여배우, 의사 형부와 불륜→위자료 3천만원 지급
- 박연수 "前남편 송종국 방송 맞춰 날 쓰레기 만들어"..악플러에 고소장 제출
- "집안이 반대하는 결혼식" '61세' 최화정, 21살 연하남과 깜짝 놀랄 근황
- [SC리뷰] 지드래곤 "SM 연습생 출신→독기로 YG 스카웃, 속으로 곪…
- '임신' 손담비, 역대급 몸무게→망가진 피부 충격 근황 "이 정도 아니었…
- '자산 290조家' 이승환 "재벌 3세 아닌 재벌 1세로 불리고 싶다"(…
- 밀라논나 "삼풍百 붕괴→子 죽을 고비 겪고 인생 바뀌어..버는 돈 모두 …
- 최현석, 안성재와 불화 아니라더니 흡집내기ing.."융통성 없어, 이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