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국방 R&D 미래 이끈다..'과학기술전문사관' 후보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다음달 10일까지 '제8기 과학기술전문사관 후보생'을 모집한다.
과학기술전문사관 제도는 우수한 과학기술인재가 군복무 기간 동안 경력단절 없이 국방과학기술 분야에서 근무하도록 하는 제도다.
강상욱 과기정통부 미래인재정책국장은 "첨단 국방과학기술의 발전을 선도하는 과학기술전문사관은 튼튼한 국가안보의 토대"라며 "우수한 이공계 인재들이 과학기술전문사관 후보생으로 지원하여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전문가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다음달 10일까지 ‘제8기 과학기술전문사관 후보생’을 모집한다.
과학기술전문사관 제도는 우수한 과학기술인재가 군복무 기간 동안 경력단절 없이 국방과학기술 분야에서 근무하도록 하는 제도다. 우수한 이공계 대학생을 선발해 후보생 양성과정을 거친 뒤, 현역 장교 신분으로 국방과학연구소(ADD)에서 연구개발을 수행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8기 과학기술전문사관 후보생은 전국 4년제 이공계 대학생 중 2021년 9월 제4~5학기 재학생 또는 2022년 3월 제5~6학기 복학 예정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모집계열은 기계, 전기·전자·컴퓨터, 재료, 화공·고분자·에너지, 물리, 화학·생명과학 등 총 6개 분야이며, 모집인원은 25명 이내로 성별 제한은 없다.
후보생으로 선발되면 대학 재학 기간 중 국방과학교육, 창업전문교육, ADD 현장 실습 교육, R&D 역량 강화를 위한 국방과학연구과제 참여 등 양성 과정을 거치게 된다.
졸업 후 8주간의 군사훈련을 거쳐 연구개발 장교(과학기술전문사관)로 임관, ADD 등 국방 연구개발 기관에서 3년간 복무하게 된다.
후보생 기간 동안에는 등록금 전액과 매학기 전문역량개발비 2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강상욱 과기정통부 미래인재정책국장은 “첨단 국방과학기술의 발전을 선도하는 과학기술전문사관은 튼튼한 국가안보의 토대”라며 “우수한 이공계 인재들이 과학기술전문사관 후보생으로 지원하여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전문가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예슬, 남친과 동반 귀국…팔짱 끼며 다정함 과시
- 마마무 솔라, 건물주 됐다…신촌에 45억 빌딩 매입
- “무리한 홀로서기”…‘청년 고독사’에 공감하는 20대 [죽음보다 무서운 외로움]
- 아침 공복엔 커피와 이것 참으세요 [식탐]
- ‘노메달 껌’ 강백호, 결국 SNS 댓글 막았다
- 3살딸 방치돼 숨졌는데…남친 만나고 온 엄마, 시신보고 도망
- '김연경 묘목'에 터키 환경단체, 한글로 "감사합니다"
- “고교생들이 30대 가장 계획살인…경찰이 귀가조치” 분노의 청원
- 김연경, 경기 내내 착용한 ‘308만원 목걸이’, 알고보니 팬들 선물 '훈훈'
- “네이버도 반했다” 여심 저격 ‘동대문 오뚝이’ 성공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