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대마파문' 킬라그램, 검찰 실수로 합의부 이송..9월 2일 공판재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마초를 소지하고 흡연한 혐의로 기소된 래퍼 킬라그램에 대한 공판이 9월 2일 재개된다.
킬라그램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대마) 혐의로 기소돼 7월 21일 2차 공판을 받았다.
킬라그램은 대마초 흡연 혐의 외에 매매 혐의도 받고 있으나 검찰이 기소 과정에서 대마 매매 혐의에 적용되는 법 조항을 빠트리며 선고가 연기됐다.
킬라그램은 3월 서울 영등포구 자택에서 대마초를 흡연한 혐의를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대마초를 소지하고 흡연한 혐의로 기소된 래퍼 킬라그램에 대한 공판이 9월 2일 재개된다.
킬라그램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대마) 혐의로 기소돼 7월 21일 2차 공판을 받았다. 킬라그램은 대마초 흡연 혐의 외에 매매 혐의도 받고 있으나 검찰이 기소 과정에서 대마 매매 혐의에 적용되는 법 조항을 빠트리며 선고가 연기됐다. 검찰은 관련 법 조항을 추가하며 공소장 변경을 신청했고, 재판부는 대마 매매 혐의는 합의부에서 심리해야한다고 보고 이송 결정을 내렸다. 1년 이상의 유기징역에 처하는 대마 매매 혐의는 단독 재판부가 아닌 합의부 관할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킬라그램에 대한 공판은 9월 2일 재개된다. 다만 킬라그램이 모든 혐의를 인정하고 있어 합의부로 넘어가도 빠른 시일 내에 절차는 마무리 될 전망이다.
킬라그램은 3월 서울 영등포구 자택에서 대마초를 흡연한 혐의를 받는다. 당시 '쑥 타는 냄새가 난다'는 주민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킬라그램의 자택을 수색한 끝에 작업실과 주방 등에서 대마초를 발견했다. 킬라그램은 처음 액상 담배를 피운 것이라 주장했지만, 대마초가 발견되면서 대부분의 혐의를 인정했다.
검찰은 5월 킬라그램을 불구속 기소했고 징역 1년에 추징금 20만원을 구형했다. 킬라그램은 "한국에서 외롭고 힘든 마음을 잘못된 방식으로 표현하게 된 것 같다. 대마초를 피우면 마음이 차분해질 거라 생각해 의존했다"며 선처를 호소했다.
그러나 출입국 관리법에 따르면 금고 이상의 형을 받은 외국인을 추방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미국 국적인 킬라그램은 집행유예를 선고받더라도 추방될 가능성이 높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99억↑ 수익 전현무, ♥이혜성에 개인 카드 선물→결혼 임박?
- 노현희 "주말 내내 폐지 줍는 할머니로 살아..겨울옷 입어 기절할 뻔"
- "호텔, 오피스텔서.." 여배우, 의사 형부와 불륜→위자료 3천만원 지급
- 박연수 "前남편 송종국 방송 맞춰 날 쓰레기 만들어"..악플러에 고소장 제출
- "집안이 반대하는 결혼식" '61세' 최화정, 21살 연하남과 깜짝 놀랄 근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