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Jump AR로 생생한 김구 선생 만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과 독립기념관이 손을 잡고 대한민국 독립운동의 역사를 초실감 콘텐츠로 생생하게 전달한다.
SK텔레콤은 독립기념관과 함께 마법사진관 등 총 5종의 초실감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G MEC 기반 체험관 구축 결실
소장 인물·역사자료 고화질 복원
SK텔레콤과 독립기념관이 손을 잡고 대한민국 독립운동의 역사를 초실감 콘텐츠로 생생하게 전달한다.
SK텔레콤은 독립기념관과 함께 마법사진관 등 총 5종의 초실감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5종의 실감형 콘텐츠는 ▷슈퍼노바 기술 기반 마법사진관 ▷NUGU 적용 코딩 로봇을 활용한 알버트 독립운동 체험관 ▷VR기술로 보는 하늘공원 한글 퀴즈 ▷4DX로 경험하는 독립운동 ▷Jump AR로 만나는 백범 김구 등이다. 초고속·초저지연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5G MEC 환경에 첨단 ICT 기술을 접목했다.
지난해 5월 SK텔레콤과 독립기념관이 5G MEC 기반 체험관 구축사업 협약을 체결한 후 선보이는 첫번째 공동 기획 결과물이다.
먼저 ‘마법사진관’에서는 SK텔레콤의 5G MEC 기반 영상 이미지 복원 솔루션인 ‘슈퍼노바’ 기술을 적용해 독립기념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독립운동가의 인물자료 및 역사자료를 고화질로 복원해 볼 수 있다. 또 방문객이 역사 속 인물들과 함께 사진을 촬영한 것처럼 의미 있는 합성 사진을 만들 수 있다. 촬영된 결과물은 대형 디스플레이 장치에 갤러리 형태로 저장할 수 있으며, 원하는 경우 개인 SNS로 전송도 가능하다.
‘알버트 독립운동 체험관’에서는 NUGU알버트 코딩 로봇을 활용해 일제강점기 중국 만주에서 전개된 독립운동 기지건설과 독립전쟁 역사를 살펴볼 수 있다. 생활 속에 남아있는 일본식 표현들을 순우리말로 고쳐보는 프로그램도 체험해볼 수 있다.
국내 최초 4DX, VR, AR, MR 등의 멀티 영상 체험이 가능한 MR독립영상관에서는 일제강점기 우리말 지키기를 주제로한 ‘한글을 지켜라’ 4DX 애니메이션 및 VR 영상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또 SK텔레콤 증강현실 솔루션 Jump AR을 통해 백범 김구 선생 AR 합성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향후 SK텔레콤과 독립기념관은 Jump AR에서 독립기념관의 방대한 콘텐츠를 다양한 증강현실 콘텐츠로 선보일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2024년까지 총 5년간의 공동사업을 통해 ICT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동 개발할 계획이며, 자율주행 셔틀을 도입하는 등 디지털 시대 전시문화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SK텔레콤은 이를 위해 이미 독립기념관 주요 관람 동선에 5G 인프라 구축을 완료했다. 2024년까지 약 400만㎡(120만평)에 이르는 독립기념관 전역으로 5G 인프라를 확대한다.
한시준 독립기념관장은 “국난을 극복하고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역사를 ICT 기술을 접목한 국민 중심의 참여형 전시환경으로 새롭게 구축했다”며 “독립운동의 가치를 실현하고 국민과 소통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기념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일규 SK텔레콤 Cloud CO장은 “이번에 선보인 다양한 체험 콘텐츠는 SKT의 ICT 기술을 독립기념관에 접목시켜 국민 역사의식 고취라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5G MEC 기반의 독립기념관 체험 콘텐츠 개발을 통해 전시문화 혁신의 새 이정표를 제시하는 등 다양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T는 지난 2일 독립기념관-보훈처와 협업을 통해 모바일 구독 서비스 V컬러링에서 2021년에 부르는 대한독립만세 등 5편의 광복절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다. 박혜림 기자
r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예슬, 남친과 동반 귀국…팔짱 끼며 다정함 과시
- 아침 공복엔 커피와 이것 참으세요 [식탐]
- ‘노메달 껌’ 강백호, 결국 SNS 댓글 막았다
- 3살딸 방치돼 숨졌는데…남친 만나고 온 엄마, 시신보고 도망
- “무리한 홀로서기”…‘청년 고독사’에 공감하는 20대 [죽음보다 무서운 외로움]
- “고교생들이 30대 가장 계획살인…경찰이 귀가조치” 분노의 청원
- 김연경, 경기 내내 착용한 ‘308만원 목걸이’, 알고보니 팬들 선물 '훈훈'
- “네이버도 반했다” 여심 저격 ‘동대문 오뚝이’ 성공 비결은
- 마마무 솔라, 건물주 됐다…신촌에 45억 빌딩 매입
- “할아버지가 커피 받아갔는데…” 난감한 어르신 배달 ‘어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