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성진, 와일드카드로 농심배 합류..한국, 랭킹 1위~5위로 2연패 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성진(36) 9단이 와일드카드로 농심신라면배에 출전한다.
10일 한국기원에 따르면 원성진 9단이 제 23회 농심신라면배에 한국 대표팀에 합류했다.
원 9단은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처음 농심신라면배 대표로 나갔을 때는 10대였는데 이렇게 맏형으로 출전하게 되니 감회가 새롭다. 한국을 대표해 출전하는 만큼 책임감을 갖고 우승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원성진(36) 9단이 와일드카드로 농심신라면배에 출전한다.
10일 한국기원에 따르면 원성진 9단이 제 23회 농심신라면배에 한국 대표팀에 합류했다. 이로써 농심신라면배 2연패에 도전하는 한국은 국내랭킹 1∼5위의 최강 진용을 구축했다.
한국 랭킹 1위 신진서 9단은 본선 시드를 받았고 랭킹 2∼4위인 박정환, 변상일, 신민준 9단은 국내 선발전을 통과했다. 이어 국내 랭킹 5위 원성진 9단이 와일드카드로 마지막에 합류하게 됐다.
농심신라면배를 후원하는 ㈜농심은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원성진 9단이 본선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해 원 9단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24승 8패, 승률 75%를 기록 중인 원성진 9단은 지난 3월 막을 내린 KB국민은행 바둑리그에서 17전 전승 신화로 소속팀 셀트리온을 우승시키면서 MVP에 선정된 바 있다.
원 9단은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처음 농심신라면배 대표로 나갔을 때는 10대였는데 이렇게 맏형으로 출전하게 되니 감회가 새롭다. 한국을 대표해 출전하는 만큼 책임감을 갖고 우승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 9단은 지나 2003년 5회 농심신라면배에 첫 출전해 3연승을 거두며 한국의 우승에 일조했다. 그동안 원 9단은 본선에 5번 진출, 5승 5패를 기록했다.
한국과 중국, 일본의 대표 선수 5명씩이 연승전으로 대결하는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본선 첫 경기는 온라인 대국으로 10월 11일 개막할 예정이다.
한국기원이 주최, 주관하고 (주)농심이 후원하는 농심신라면배의 우승상금은 5억원이며, 본선에서 3연승하면 1000만원의 연승상금(3연승 후 1승 추가 때마다 1000만원 추가 지급)이 지급된다. 제한시간은 각자 1시간에 초읽기 1분 1회로 펼쳐진다.
전기 대회에서는 신진서 9단의 5연승 활약으로 한국이 2년 만에 우승컵을 탈환한 바 있다.
그동안 농심신라면배에서는 한국이 13번 정상에 오르며 최다우승을 기록 중이며 중국이 8번, 일본이 1번 우승했다.
dyk06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보험 아반떼, 6억 람보르기니에 쾅"…"얼마 물어내야?" 동네가 발칵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브라톱 입었다고 헬스장서 쫓겨나…알몸도 아니었다" 발끈한 인플루언서
- "결혼식에 남편쪽 하객 1명도 안 와, 사기 결혼 의심" 아내 폭로
- "내 땅에 이상한 무덤이"…파 보니 얼굴뼈 으스러진 백골시신
- '박수홍 아내' 김다예, 백일해 미접종 사진사 지적 비판에 "단체 활동 자제"
- '나는솔로' 23기 정숙, 조건만남 절도 의혹에 "피해준적 없다"
- 박명수, 이효리 이사선물로 670만원 공기청정기 요구에 "우리집도 국산"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