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와일드리프트 한중전 참가할 한국대표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엇게임즈는 10일 모바일 MOBA 게임 와일드리프트의 e스포츠 대회 '2021 와일드 리프트 라이벌즈 LCK VS LPL 인비테이셔널'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LCK) 대표로는 KT 롤스터와 T1, 리브 샌드박스가 출전하며 중국(LPL)은 에드워드 게이밍, 비리비리 게이밍, 오마이갓이 대표로 선발됐다.
KT 롤스터, T1, 리브 샌드박스는 중국 대표인 에드워드 게이밍, 비리비리 게이밍, 오마이갓과 함께 11일부터 13일까지 본선을, 14일 결승전을 치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라이엇게임즈는 10일 모바일 MOBA 게임 와일드리프트의 e스포츠 대회 '2021 와일드 리프트 라이벌즈 LCK VS LPL 인비테이셔널'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LCK) 대표로는 KT 롤스터와 T1, 리브 샌드박스가 출전하며 중국(LPL)은 에드워드 게이밍, 비리비리 게이밍, 오마이갓이 대표로 선발됐다.
한국에서 가장 먼저 와일드 리프트 프로팀을 창단한 KT 롤스터는 탑 라이너 '라텔' 정윤호, 정글러 '도' 도진호, 미드 라이너 '노멜' 한성건과 '이삭' 김은수, 원거리 딜러 '루나' 최우석, 서포터 '살렘' 이성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T1은 주전으로 뛰는 5명 모두 챌린저 티어로 구성되어 있다. 탑 라이너 '쫑' 박경민, 정글러 '제이와이' 이준, 미드 라이너 '코어' 정용훈, 원거리 딜러 '하루' 김해솔, 서포터 '펭귄' 이경호가 로스터에 이름을 올렸고 이준과 정용훈은 다른 모바일 게임에서 톱 클래스로 인정받은 선수들이다.
리브 샌드박스는 2021 라이징 스타2 우승팀인 팀 FOC에서 한 단계 진화한 팀이다. 탑 라이너 '글로우' 이진영, 정글러 '키리' 한호건, 미드 라이너 '일루젼' 조성빈, 원거리 딜러 '유진' 김유진, 서포터 '래빗' 김재원으로 구성된 리브 샌드박스는 불도저 같은 스타일을 갖고 있으며 전투에 특화된 팀이다.
KT 롤스터, T1, 리브 샌드박스는 중국 대표인 에드워드 게이밍, 비리비리 게이밍, 오마이갓과 함께 11일부터 13일까지 본선을, 14일 결승전을 치른다.
본선은 총 3개의 라운드로 진행된다. 라운드마다 모든 LCK 팀들이 출전, 대진 상대로 결정된 LPL 팀과 3전 2선승에 한 경기를 치른다. 총 3개의 경기 중 2개 이상 승리한 지역이 해당 라운드를 최종 승리하는 방식이다. 11일부터 13일까지 세 라운드를 진행해 많은 라운드를 가져가는 팀에게는 결승 첫 경기 카운터 픽 권한이 주어진다.
14일 열리는 결승전은 승자 연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본선 패배 지역에서 첫 경기 출전팀을 먼저 공개하며 본선 승리 지역은 확인 후 합의 하에 첫 경기 출전팀 카운터 픽을 진행할 수 있다. 2경기부터는 전 경기 패배 지역에서 합의 하에 출전팀을 선정해 경기를 치른다. 5전3선승제로 진행되는 결승전에서는 올킬이나 역올킬 등 흥미로운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한국 선수들은 서울 잠실동에 위치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중국과 원격으로 대결을 펼친다. 이번 대회는 중국이 한국을 초청하는 형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중국 클라이언트와 토너먼트를 사용하며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관중 없이 진행한다.
모든 경기는 경기일 오후 1시에 시작하며, 트위치, 유튜브, 아프리카TV, 네이버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베스파 일본법인 하이브, 세가 '샤이닝포스' IP 라이센스 계약 체결
- "요즘 누가 새 차를 사"…자동차, 이젠 빌리는 시대
- '챗GPT 아버지' 샘 알트먼, 직접 입 열었다…GPT-5 연내 출시설에 '발끈'
- HPSP·예스티, 특허 심결 두고 입장차 '극명'…소송 연장전 돌입 예고
- 메타, 촉감을 느끼는 로봇 손 만든다…국내 업체도 참여
- 삼성, AI 넣은 90만원대 '갤럭시S24 FE' 출시
- LG엔솔 김동명 "美 대선 여파 없을 것"
- [1분건강] 단풍 보러 등산하다 낙엽밟고 ‘꽈당’
- 테슬라 웃고 K배터리 울고…희비 가른 ‘ESS’
- M4 맥으로 살펴본 차기 맥북 에어, 어떻게 나올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