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 욕구 자극"..아스트로, 수치로 증명한 대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보이그룹 아스트로(ASTRO)가 대세로 떠올랐음을 수치로 증명했다.
아스트로는 지난 2일 8번째 미니 앨범 'SWITCH ON(스위치 온)'을 발표했다.
'SWITCH ON(스위치 온)'은 아스트로가 아스트로에게 선물하는 앨범이자 지난 6년간 함께 걸어온 아스트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앞으로 걸어갈 미래를 담고 있다.
아스트로는 앨범 발매 후 세상을 즐겁게 'SWITCH ON'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고 그 목표를 이뤄나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번째 미니 앨범 'SWITCH ON' 글로벌 인기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글로벌 보이그룹 아스트로(ASTRO)가 대세로 떠올랐음을 수치로 증명했다.
아스트로는 지난 2일 8번째 미니 앨범 'SWITCH ON(스위치 온)'을 발표했다. 2번째 정규 앨범 'All Yours(올 유어스)' 이후 4개월 만에 발매한 앨범으로 전매특허인 청량 콘셉트에 판타지를 더한 '청량 판타지'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아스트로는 일본 타워레코드 데일리 세일즈 차트에서 1위와 2위(8일 기준)를 나란히 기록했고 종합 앨범 위클리 차트 2위(8월 2일~8일 기준)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8일 기준 해외 가수로는 유일하게 타워레코드 데일리 예약 차트 5위에 랭크되며 일본 내 꾸준한 '아스트로 열풍'을 짐작케 했다.
초동(발매 후 일주일) 판매 수량은 27만 5000 장(8월 2일~8일 한터차트 기준)을 달성했고 가온차트 32주차 주간 리테일 앨범 차트 1위(8월 1일~7일 기준), 일간 리테일 앨범 차트 1위(8일 기준)를 기록했다.
이처럼 전 세계를 청량 에너지로 물들이고 있는 아스트로는 타이틀곡 'After Midnight(애프터 미드나잇)'으로 벅스 뮤직 차트 1위와 함께 수록곡까지 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하는가 하면, 미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첫 1위 달성과 동시에 톱 송, 톱 앨범 차트 등 37개 국가 및 지역에서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대세임을 다시 한번 보여줬다.
미국 포브스는 "이번 앨범은 꼭 구매해야 하는 필수품이자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앨범"이라고 극찬했고 칠레, 페루, 포르투갈 등 전 세계 13개 국가 및 지역 해외 매체들이 연이어 아스트로의 컴백과 성과에 대해 많은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SWITCH ON(스위치 온)'은 아스트로가 아스트로에게 선물하는 앨범이자 지난 6년간 함께 걸어온 아스트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앞으로 걸어갈 미래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부터 수록곡까지 전 멤버 모두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앨범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아스트로는 앨범 발매 후 세상을 즐겁게 'SWITCH ON'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고 그 목표를 이뤄나가고 있다. 아스트로는 라디오, 음악방송, 예능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용 가석방] "현장 뛰게 해야" 재계, 사면 요구 목소리 여전
- '프로포폴 혐의' 하정우, 첫 재판 출석…"심려 끼쳐 죄송"
- [인터뷰] '모가디슈' 조인성, 묵직함 속 재치 한 스푼 ①
- [속보] 크래프톤, 44만 원에 거래 시작···공모가 하회
- '동생 성폭행 혐의' 친오빠 재판…부모, 증언대 선다
- 청약 첫날 롯데렌탈 '미지근'·아주스틸 '후끈'…오늘 어디에 몰릴까?
- 힘 빠진 안철수, 지지율 '바닥'에 합당 주도권 상실
- 한예슬, '남친과 함께 알콩달콩 귀국' [TF포착]
- '취임 100일' 송영길, 강성 친문 돌파…'경선 관리' 과제
- '얼굴 보여주자 결제 완료' 세븐일레븐 'DT 랩 스토어' 가보니(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