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기초지원연 '과학상상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은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 '과학상상 그림 그리기 대회'를 9일부터 연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소재부품장비 중소 및 중견기업 기술 애로 해소와 차세대 주력기술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공공연구기관 연구인력 소재부품장비 기업파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사업은 융합혁신지원단 소속 연구기관 연구인력에 기업에 상주해 기업과 함께 연구개발 과제를 수행하는 것을 지원한다.
인력당 최대 3년간 연 3억 원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은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 ‘과학상상 그림 그리기 대회’를 9일부터 연다. 전국 5세~16세를 대상으로 나이에 따라 4개 그룹으로 나눠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13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고 27일까지 완성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주니어닥터 홈페이지(https://jrdoctor.kbsi.re.kr)에서 참가신청과 작품제출을 진행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소재부품장비 중소 및 중견기업 기술 애로 해소와 차세대 주력기술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공공연구기관 연구인력 소재부품장비 기업파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사업은 융합혁신지원단 소속 연구기관 연구인력에 기업에 상주해 기업과 함께 연구개발 과제를 수행하는 것을 지원한다. 인력당 최대 3년간 연 3억 원을 지원한다. 공고 기간은 10일부터 23일까지로 선정평가를 거쳐 9월부터 지원을 시작한다.
■ 기상청은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IPCC) 6차 평가주기 제1실무그룹 보고서 승인에 맞춰 보고서 핵심내용을 알리기 위한 행사를 10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연다. 이회성 IPCC 의장의 보고서 의의 설명과 기후위기 메시지를 전달하는 공연으로 진행한다. 행사는 기상청 유튜브 채널(youtube.com/user/KMA0365best)에서 생중계한다.
■ 한국기계연구원은 ‘2021 글로벌 기계기술 포럼’을 다음달 8일 온라인으로 연다고 이달 9일 밝혔다. ‘탄소중립의 기반, 수소 기계기술’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기조연설로 데틀레프 스톨튼 독일 율리히연구소 에너지 및 기후연구소 소장이 나선다. 김세훈 현대차 부사장이 등이 수소 활용 기술을 주제로 하는 세션 1의 발표를, 베르너 포닉바 독일 린데 대표가 대용량 수소 액화와 저장, 운송을 주제로 하는 세션 2 발표를 맡는다. 참가 희망자는 홈페이지(http://forum.kimm.re.kr)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조승한 기자 shinjsh@donga.com]
Copyright © 동아사이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