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괴물을 만들었다"..中 공산당이 '섬뜩한' 이유 [허란의 경제한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진채 라쿤자산운용 대표는 9일 유튜브채널 한국경제의 '허란의 경제한끼'에 출연해 지금 증시에서 가장 주시해야 할 거시적 변수로 '중국의 민간기업 규제'를 꼽았습니다.
중국 공산당의 속내를 가늠하기 위해서는 중국을 둘러싼 대외변수를 먼저 짚어봐야 할 텐데요.
홍 대표는 '뇌피셜(개인적인 의견)'이라는 것을 전제로, 중국 공산당이 민간 기업을 전방위로 규제하고 있는 소름 끼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中 전방위 민간기업 규제의 속내
미국의 3단계 중국 견제
코로나 다음은 미중 충돌
허란의 경제한끼'는 내 자산을 지키는 든든한 한 끼 같은 인터뷰 콘텐츠입니다. 한국경제 유튜브 채널에서 먼저 만날 수 있습니다.
홍진채 라쿤자산운용 대표는 9일 유튜브채널 한국경제의 ‘허란의 경제한끼’에 출연해 지금 증시에서 가장 주시해야 할 거시적 변수로 ‘중국의 민간기업 규제’를 꼽았습니다.
중국 공산당은 왜, 지금 민간기업 규제를 강하게 펴고 있는 걸까요?
중국 공산당의 속내를 가늠하기 위해서는 중국을 둘러싼 대외변수를 먼저 짚어봐야 할 텐데요. 홍진채 대표가 1972년 닉슨-마오쩌둥 정상회담부터 미국의 3단계 중국 견제 방안까지 자세히 설명합니다.
홍 대표는 ‘뇌피셜(개인적인 의견)’이라는 것을 전제로, 중국 공산당이 민간 기업을 전방위로 규제하고 있는 소름 끼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중국 공산당의 속내를 알고 나면 지금의 ‘미중 갈등’이 산업적 측면에만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는 점을 깨닫게 되는데요.
내부 단속을 통해 싸움을 준비하는 중국과 코로나 종식 이후 공세를 펼칠 가능성이 있는 미국의 충돌은 어떻게 전개될까요?
☞한국경제 유튜브 영상을 통해 글로벌 증시를 움직이는 큰 그림을 그려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허란 기자 why@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스크도 안 쓰고 '호캉스' 인증샷…간 큰 인플루언서의 정체
- "文에 감사하다고 하라" 김연경 복귀 인터뷰 논란…비난 '폭주'
- "거꾸로 세웠더니 통했다"…1초에 4개씩 팔린 음료
- "줄서서 공모주 샀는데 '따상'은 커녕"…크래프톤 투자자 울상
- '나무로 만든 자동차' 공개한 일본…"韓, 각자도생으론 낙오"
- 한예슬 돌아왔다…10살 연하 남자친구와 팔짱 끼고
- 60세 정보석, 빵집 오픈 근황…"대박났다" ('라스')
- 선미, 섹시한 글래머 몸매 '각선미가 포인트' [TENTOK]
- "당신은 귀해요"…AKMU, "못생긴 아줌마"란 악플러에 의외 반전 답변
- '강철부대' 육준서, 아이오케이와 전속계약 체결 [공식]